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민서, 발라드에서 집시여인으로 변신…모두를 홀릴 '이즈 후'(종합)

기사등록 : 2018-06-20 17: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새 앨범 ‘더 다이어리 오브 유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 개최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민서가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발라드에서 집시 스타일의 곡으로 대중을 찾는다.

민서는 2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새 앨범 ‘더 다이어리 오브 유스(The Diary of Youth)’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이즈 후(Is Who)’는 지난 3월 발매한 데뷔 앨범 프로젝트의 세 번째 곡으로, 나만의 첫사랑이 누군지 묻는 솔직하고 당돌한 민서의 모습을 담은 노래이다.

가수 민서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민서는 “얼마 전에 데뷔 100일을 맞이했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 데뷔 때부터 항상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이제 시작인 것 같아서 안 보여드린 목소리도 모습도 많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이어리 오브 유스’는 청춘의 일기장이라는 테마다.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했다. 아무것도 모르는 소녀가 자신에 대해, 사랑에 대해 알아 가면서 성장하는 내용”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데뷔 프로젝트 앨범에는 총 3개의 곡이 있다. 지난 3월 발매한 ‘멋진 꿈’, 4월 발매한 ‘알지도 못하면서’, 그리고 이번 ‘이즈 후’까지. 민서는 “‘멋진 꿈’은 꿈속에서 이상향을 만난 내용이다. 다음 곡 ‘알지도 못하면서’는 처음으로 아픔을 경험한, 성장통을 겪은 내용이다. 이런 내용이 ‘이즈 후’까지 이어진다. ‘이즈 후’는 강렬하고 역동적이다. 그래서 비주얼 변신까지 더했다”고 설명했다.

가수 민서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에 대해선 “세련되고 강렬한 집시 스타일의 노래다. ‘이즈 후’ 때는 사랑에 대해 솔직해지고 당돌해진다. 사랑에 대해 잘 알 것 같지만, 제대로 된 사랑을 한 아이는 아니다. 내 첫 사랑은 누군지 물음표를 던지는 노래”라고 언급했다.

민서는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의 ‘좋아’로 데뷔 전부터 음원차트 1위를 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이제 자신의 이름을 내건 앨범으로 가요계에 정식적인 첫발을 내딛었다.

그는 “사실 ‘좋아’로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 1위를 할 때 많은 부담감이 있었다. 제 앨범을 작업하면서 앞선 수식어가 사라지고 다시 시작하는 거니까, 그런 마음으로 차트에는 연연하지 말자는 다짐을 했다”고 털어놨다.

가수 민서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이어 “새로운 도전이라서 많이 떨리고 두렵고 흥분도 된다. 대중 분들에게 새로운 변화들을 보여드리고 싶다. 연습을 많이 했다. 춤추면서 부르는 것 자체를 몸에 익히려고 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 퍼포먼스 자체가 처음이다 보니 뭐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고 있었다. 가사에 맞는 표정을 지어야 하는지 고민도 많이 하면서 연습했다”며 웃어보였다.

특히 민서는 솔로가수로서의 만족도를 내비치며 “그룹으로, 솔로로 했을 때 각자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저도 온전히 제 목소리를 담아서 들려드릴 수 있는 게 솔로가수로서의 장점인 것 같다. 궁극적으로 나중에는 멋있는 인생을 이야기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 아주 오래 걸릴 일이지만, 나중에는 인생을 노래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서 데뷔 앨범 ‘The Diary of Youth’의 세 번째 타이틀곡 ‘Is Who’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