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오늘의 정치뉴스] 6월 25일(월) 조간 리뷰

기사등록 : 2018-06-25 07: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산가족 상봉 후보자 오늘 선정…컴퓨터 무작위 추첨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선거…김관영·이언주 '2파전'

[서울=뉴스핌] 이준혁 정치부장 = 지난 23일 한국정치의 큰 별이 졌습니다. 김종필 전 총리(JP)가 향년 92세의 나이로 귀천한 것인데요. 3김시대의 주역이었던 JP의 일대기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공과가 적지 않은 만큼, 주요 언론사 기사의 호불호도 확연히 갈리네요.

반기문 이완구 정우택 정운찬 정진석 등 'JP키즈'를 자처하는 충청권 정치인들이 다시 집결하기 시작하는 걸 보니, JP의 그림자가 컸기는 컸구나 싶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대한적십자사는 오늘 오전 11시 서울사무소에서 오는 8월20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나설 후보자 500명을 컴퓨터로 무작위 추첨합니다. 현재 생존해있는 이산가족 가운데 70세 이상 고령자만 1만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그 가운데 500명입니다. 얼마나 살 떨리고 긴장되는 하루일까요. 그들 모두에게 일가친척을 마음 놓고 만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빈소에서 조문을 하고 있다. 2018.06.23 kilroy023@newspim.com

<주요 헤드라인 뉴스>

-남북군사실무접촉 오늘 남측 CIQ서 개최…軍통신선 복구논의/연합뉴스
남북 군 통신선 복구 문제를 논의할 대령급 남북 군사실무접촉이 25일 오전 10시부터 서해지구 남측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열린다.

-강경화 외교, 美인도태평양사령관 접견…한미동맹 논의 /뉴스1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25일 필립 데이비드슨 인도태평양사령관과 접견할 예정이다.

-北이 보낸 건 동물뼈였다…유해 넘겨받은 美·英 쇼크 /중앙일보
북미정상회담 합의에 따라 북한의 미군 유해 송환 절차가 본격 시작되면서, 과거 북한의 '동물 유해 송환 전력'이 다시 화제에 오르고 있다.

-北, 자신들이 밀리는 군사분야부터 각개격파? /조선일보
북한이 한·미 훈련 중단에 이어 군사분계선 일대 정찰 중단, 포병 전력 후방 배치 등을 잇따라 거론하면서 한·미의 군사 전력을 하나하나 약화시키려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뉴스 바로가기 바른미래당, 25일 원내대표 선거…김관영·이언주 '2파전'/뉴스핌
25일 열리는 바른미래당 새 원내대표 선거는 김관영·이언주 의원의 '2파전'으로 치른다.

▶뉴스 바로가기 서청원 "김종필, '상생의 정치' 가르쳐...그렇게 못해 애통"/뉴스핌
최근 자유한국당 탈당을 선언한 서청원 의원은 24일 오후 김종필 전 국무총리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김 전 총리는) 모든 문제를 대화로서 상생의 정치를 해야한다는 말씀을 한 것이 기억에 아직 생생하다"고 회고했다.

-지방선거 압승 민주, 이번주부터 '민생행보'…승리를 공고히/뉴스1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주부터 '민생 살리기' 행보에 나선다.

-한국당, 오늘 지선 후 첫 원내대책회의…갈등 수습할까/뉴스1
자유한국당은 6·13 지방선거 참패 후 당이 맞은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5일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논의에 나선다

-여야 지도부, 6·25 전쟁 68주년 행사 참석/연합
여야 지도부는 25일 오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6·25 전쟁 68주년 행사에 나란히 참석한다.

jh3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