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이유영·성동일 출연…시원한 법정 활극이 온다(종합)

기사등록 : 2018-07-25 17: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범죄자부터 판사까지 1인2역에 버금가는 윤시윤의 활약을 필두로 시원한 법정 활극을 선보인다.

부성철 PD와 윤시윤, 이유영, 박병은, 권나라 등 출연진은 25일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친애하는 판사님께' 제작발표회에서 기존 법정 드라마와는 다른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윤시윤 [사진=SBS]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전과 5범 한강호(윤시윤)가 실종된 형을 대신해 판사가 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범죄자에서 판사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릴 예정이다.

주인공 윤시윤은 컴퓨터 판사라 불리는 수석판사 한수호와 그의 동생 전과 5범 한강호로 등장한다. 그는 "한 마디로 불량 판사가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이다"면서 "대본이 워낙 재밌었다. 두 인물의 가족애, 정의에 울림이 있었다. 즐겁게 찍기도 했지만 포인트마다 울림을 시청자분들께 전해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설명했다.

이유영은 킬러가 되고 싶었지만 사법 연수원생이 된 사연의 송소은 역을 맡았다. 부성철 PD는 "단막극을 먼저 보고 캐스팅 했다"며 "유영 씨는 드라마를 진짜로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았다. 유영 씨가 연기하면 진짜가 되는 것 같았다"고 이유영의 연기에 만족스러워했다.

최근 tvN '무법 변호사'와 JTBC '미스 함무라비'까지 법정드라마들이 사랑받으면서 비슷한 이야기가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쏟아지자 부성철 PD는 "법정 드라마가 많아서 작가님과 제가 오래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해야 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그러면서 "기획할 때는 3년 전이었다. 변호사 검사 드라마는 많은데 판사 드라마는 많이 없다고 해서 만들기 시작했다. 그런데 어느새 법정물이 너무 많아졌더라. 고민을 많이 했다. 작가님과 얘기를 많이 했는데 정의에 대해 한 번 더 말하면 진정성을 알아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어필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출연진 [사진=SBS]

부 PD는 "작은 정의에 대해 말하는 드라마다. 정의를 표현하려면 시청자 분들을 재밌게 해야 하는 걸 알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 정말 열심히 찍었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부 PD의 말처럼, 한강호는 가장 정의로운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그는 "전과 5범이라도 정의가 투철한 사람이라면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람이지 않을까 싶었다"고 캐릭터를 설정한 과정을 소개했다.

한강호, 한수호 역을 연기하며 윤시윤은 "장르를 떠나서 시청자 분들이 가장 원하는 건 재미와 큰 감동인 것 같다. 그런 드라마가 최고인 것 같다. 즐거움을 못 드렸다면 반성해야 될 것 같고 그 부분이 가장 큰 목표"라는 바람을 얘기했다.

흥행한 법정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에서 판사로 등장했던 성동일은 "본질은 법을 다루는 이야기이지만 틀은 완전히 다르다"며 "'왜 또 법정 드라마야?'가 아니라 디테일의 차이다. 법정 드라마, 법정 영화가 많지만 작품마다 어떤 옵션이 다른지에 대해 색안경을 끼지 마시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25일 밤 10시 SBS에서 첫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