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스타톡] '신과함께2' 하정우 "마흔다섯 전에는 결혼해야죠"

기사등록 : 2018-08-01 16: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신과함께1'에 이어 강림 열연…1편보다 만족도 커
차기작과 함께 세 번째 연출작 준비 중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지난겨울 ‘신과 함께-죄와 벌’(신과 함께1)과 ‘1987’로 극장가를 휩쓸었던 배우 하정우(40)가 올여름 영화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1일 개봉한 ‘신과 함께-인과 연’(신과 함께2)을 통해서다.

‘신과 함께2’는 ‘신과 함께1’ 속편으로 저승 삼차사가 1000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하정우는 전편에 이어 또 한 번 저승 삼차사의 리더 강림을 열연했다. 

지난달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뉴스핌과 만난 하정우는 “1, 2편을 함께 했다고 해서 특별할 건 없다. 10년 넘게 해온 일이라 똑같은 마음으로 개봉 준비를 하고 있다. 다만 촬영한 게 2년 반 전이라 기억을 열심히 되짚는 중”이라며 여유를 보였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개인적으로는 1편보다 좋았어요. 2편 시나리오 읽었을 때도 힘이 크다고 생각했고, 기대했던 것만큼 영화도 나왔죠. 1편은 김용화 감독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영화였고 그 진심이 통했다고 생각해요. 2편은 그런 부분에 (흥행으로) 자신감까지 더해져서 후반 작업을 한 듯하죠. 그래서 더 과감해지고 힘이 세진 게 아닐까 해요.”

앞서 언급했듯 ‘신과 함께’는 1, 2편을 동시에 촬영, 6개월 간격으로 순차 개봉했다. 그만큼 매끄러운 연출이 장점이라면, 전편과 전혀 다른 색을 띠고 있다는 건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1편에서 삼차사 캐릭터를 알만한 건 없죠. 근데 이번에 1000년 전 과거와 그들의 관계가 밝혀지게 된 거죠. 한 번에 찍었지만, 전 1, 2편은 완전히 다른 영화라고 생각해요. 1부는 모성애라면 2부는 부성애죠. 또 1부에서는 눈물이 쏟아진다면, 2부는 먹먹해지는 감정이에요. 완전히 결이 다른 거죠.”

하정우가 연기한 강림 캐릭터 역시 1편과는 완전히 다른 성향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는 “연기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고 했다. 캐릭터 분석과 확인 과정을 철저히 거쳤다는 방증이었다. 

“현실 강림은 절제됐고 과거 강림은 드러나죠. 일련의 일을 겪으면서 차가워진 거예요. 한편으로는 무너지는 느낌도 있었고요. 또 1편에서는 동선도 복잡하고 액션도 많았는데 2편은 유난히 앉아서 하는 신이 많았어요. 혼자 생각에 남기고 과거로 넘어가면서 스스로 반성하고 용서를 구하는 흐름이었죠. 그만큼 감정의 높낮이도 있어서 준비하면서 더블 체크를 계속했어요.”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신과 함께1’의 정확한 개봉일이 지난 12월20일이니 7개월이란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무엇을 하고 지냈느냐는 질문에 모처럼 “여행”이라는 대답이 나왔다. 늘 다음 작품 준비로 분주한 그이지만, 이번만큼은 “아름다운 쫑”을 내고 개인 시간을 가졌다. 

“하와이에서 조금 쉬다가 3월에는 이탈리아로 생애 첫 배낭여행을 갔어요. 원래 한 곳을 벗어나지 않는 여행 스타일에 한국 관광객들이 워낙 많아서 외진 곳을 찾죠. 근데 이번에는 안해본 걸 해보고 싶어서 이탈리아의 온갖 관광 명소는 다 갔어요. 하루에 악수만 200번씩 했죠(웃음). 와인도 너무 많이 먹어서 지금까지 안먹고 있어요.”

물론 천하의 하정우가 마냥 쉬었을 리 없다. 틈틈이 전시 준비도 하고 세 번째 연출작 시나리오 작업에도 박차를 가했다. 현재 하정우는 표갤러리에서 개인전 ‘하정우: 배케이션(VACATION)’을 개최 중이다. 곧 초고가 완성되는 연출작은 언론사 이야기를 다룬 케이퍼 무비다.

“아무래도 유화 작업을 해서 이번에는 전시까지 시간이 좀 걸렸어요. 또 시나리오는 작년 12월부터 시작해서 5월부터 초고 작업에 들어갔고 곧 나오죠. 계속하고 싶은 작품이 바뀌긴 하지만, 이번에는 작가한테 개런티 지불했으니까 하지 않을까 해요(웃음). 그전에 ‘PMC’ 개봉할 거고 ‘클로젯’, ‘백두산’,‘ 보스턴 1947’까지 쭉 선보일 거고요. 결혼이요? 해야죠. 45살 전까지 할 거예요. 제 주변에서 김용화 감독이 제일 늦게 했는데 45살에 갔거든요(웃음).”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