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스타톡] 예원 "더 노력해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을게요"

기사등록 : 2018-08-10 0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설마음 열연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이질감 없는, 자신에게 꼭 맞는 캐릭터를 만났다. 비록 실수투성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마력이 있다. 예원(29)이 자신과 꼭 닮은 캐릭터를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통해 만났다.

그룹 쥬얼리로 데뷔한 예원은 이제 배우로 성장하고 있다. 차근차근 계단을 밟아 나가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기 시작했다. 지난달 종영한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설마음 비서로 분했던 예원을 지난 7일 서울 이태원 한 카페에서 마주했다.

배우 예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너무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였어요. 그래서 종영 자체가 아쉬움으로 다가왔죠. 좋은 배우, 스태프분들과 함께 일하게 돼서 너무 행복했어요. 거기에 좋은 시청률까지 얻었고요. 정말 행복한 몇 개월이었죠. 또다시 이런 작품을 만날 수 있을까 싶어요(웃음).”

예원이 연기한 설마음은 박유식(강기영)의 비서이다. 김미소(박민영)처럼 베테랑이 비서가 아닌, 1년 차 신입. 그러다 보니 온갖 실수를 저지른다. 도리어 상사의 도움까지 받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다.

“설마음은 실수하러 나오는 역할이었어요(웃음). 자칫 잘못하면 뻔해 보일 수 있는데 받아주시는 분들이 뻔하지 않게 해주셨죠. 하면서는 너무 재밌었어요. 웃음 참느라 혼났죠. 하하. 일단 설마음이 밝은 캐릭터잖아요. 실수해도 주눅 들지 않고 그저 해맑고 순수해서 좋았죠. 실수는 사랑스럽게 표현하려고 많이 신경 썼고요. 저도 실제로 실수를 많이 하는데 그런 모습이 닮아서 더 와 닿았어요.”

배우 예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실제 설마음은 ‘1일 1실수’를 저지른다. 비중은 크진 않았지만, 나올 때마다 귀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여기에는 예원의 부단한 노력도 더해졌다. 그러다 보니 예상치 못한 리액션도 나왔다고.

“실수다운 실수라고 생각하는 게 다이어트 한약과 (박)유식 사장의 체력 보강 한약이랑 바꿔서 준 장면이죠. 현실적이라 특히 기억에 남아요(웃음). 촬영장에서는 제가 물리적으로 엎거나 묻히는 게 많았어요. 열심히 하려다 사장님께 해야 하는 실수를 저한테 한 적도 있어요. 의욕이 앞선 거죠. 그래도 감독님이 좋게 봐주셔서 다행이었어요. 감사했고요.”

예원은 설마음으로 시청자들의 호평도 받았다. 자연스러운 연기로 배우로서 입지도 조금씩 굳히고 있다. 하지만 예원은 “연기를 하고 만족한 적은 없다. 아직 부족하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배우 예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정말 연기하면서 만족한 적이 없어요. 항상 아쉽죠. 만족도는 30~40%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채워나갈 게 많잖아요(웃음). 아직 저를 다 보여주지도 못했고요. 스스로 냉정해질수록 발전할 수 있는 듯해요.”

가수로 먼저 데뷔해 대중에게 아직 선입견은 있지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연기자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예원은 “연기자로서 자리를 제대로 잡고 싶다”고 밝혔다.

“아이돌 출신이라 선입견이 있는 건 사실이죠. 그런 부분을 깨는 게 제 목표이기도 해요. 그만큼 더 노력해야죠. 믿고 볼 수 있게 배우로 자리 잡을 수 있게요. 사실 공백기를 가지면서 자존감이 굉장히 낮아져 있는 상태였어요. 그런데 이번 작품으로 용기를 많이 얻었죠. 의욕과 용기를 준 작품이라 종영이 더 아쉬워요.”

배우 예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예원은 이제 다재다능한 배우를 꿈꾼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과 어울리는 색깔의 캐릭터로 자리 잡고 싶다.

“이미지를 갑자기 바꾸면 거부감을 느끼시지 않을까요? 저를 잃어버리는 느낌도 들 것 같고요. 일단 제 이미지를 극대화해서 자리를 잡는 게 좋을 듯하죠. 밝은 캐릭터를 생각했을 때 떠오를 수 있는 배우, 확신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제가 노력하고 잘해야죠(웃음).”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