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글로벌

[AD] “세계 명차 대열에 합류”…제네시스 ‘몬테레이 카 위크’ 참가

기사등록 : 2018-08-28 11: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세계 럭셔리 자동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28일 현대차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22일(현지시간 기준)부터 26일까지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에서 열린 지상 최대의 럭셔리카 축제 ‘몬터레이 카 위크 2018’에서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와 중형 럭셔리 세단 ‘G70’을 전시했다.

몬터레이 카 위크는 매년 8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약 5일간 열리는 자동차 전시회다. 세계적인 초고급 자동차(럭셔리카)와 1900년대 초반에 생산한 자동차(클래식카)를 전시해 두고,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맥콜 모터웍스 리바이벌에서부터, 쿠웨일 전시회 그리고 페블비치 콩코르소 델레간차까지 몬터레이 카 위크 주요 행사에 에센시아 콘셉트와 G70를 선보였다.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 럭셔리카 마켓을 대상으로 고급 브랜드로서의 제네시스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 22일 세계적인 자동차 전시회 '몬터레이 카 위크 2018' 에 참가했다.[사진=현대자동차]



이번에 전시한 에센시아 콘셉트는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기반의 고성능자동차(GT) 콘셉트카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재해석한 세련된 디자인과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담아냈다.

제네시스는 에센시아 콘셉트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철학을 녹여냄과 동시에 차량의 동력 성능을 고려한 GT 형태의 럭셔리카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이는 역동적인 비율 구현을 통한 심미적인 측면과 공력 성능 개선이라는 양립하기 어려운 두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접점을 찾기 위한 노력에서 탄생했다.

특히 에센시아 콘셉트는 지난 5월 이탈리아 꼬모에서 열린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전 세계 아름다운 명차들과 함께 그 어깨를 겨룬 이후 그 모습을 또 한 번 럭셔리 시장에 선보이며 다시금 조명을 받았다.

에센시아 콘셉트와 함께 전시된 G70는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 완성하는 중형 럭셔리 세단이다.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제네시스 디자인 DNA를 반영했으며 동시에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아낸 모델이다.

운전자 중심의 주행 성능을 강조한 G70는 2017년 한국에서의 글로벌 론칭을 시작으로 올해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에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몬터레이 카 위크는 글로벌 럭셔리 마켓에 접근 할 수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 중 하나"라며 "미국, 한국, 이탈리아에 이어 전 세계 명차들이 모이는 이 곳에서 또 한번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할 기회를 얻어 매우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센시아 컨셉트카.[사진=현대자동차]

[자료제공=현대자동차]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