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시큐센 "신준호 본부장, 'ICT이노베이션 대상' 개인공로상 수상"

기사등록 : 2018-09-14 11: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아이티센그룹 시큐센의 신준호 본부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최하는 ‘대한민국 ICT INNOVATION 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ICT융합 우수기업 및 유공자에 대해 우수사례 전파 및 ICT 융합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13일 코엑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열렸다.

시큐센의 신준호 본부장은 새로운 전자서명기술인 바이오 전자서명(다큐트러스트-Ⅲ) 기술의 개발과 더불어 다수 법제도 개선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바이오 전자서명(다큐트러스트-Ⅲ)은 전자서명생성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 별도로 보관할 필요가 없고 개인정보보호법의 관리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해킹, 보관, 관리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생체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전자서명 사용자의 이용여부 확인이 가능하여 보험, 금융, 부동산, 의료 등 각종 중요 거래에서 이용자 보호가 가능하다.

최근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발표 이후, 다양한 서명수단에 대한 논의가 정부, 민간 등 여러 분야에서 화두가 되고 있으며, 시큐센은 지난 달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신기술 전자서명 기술설명회"에서 바이오 전자서명 기술발표와 전시부스를 운영하였다. 특히, 최신 전자서명 기술을 소개한 12개 공인 및 사설전자서명 관련 사업자들 중, 유일하게 PKI 방식이 아닌 바이오 전자서명 기술을 소개하여 관련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큐센은 작년 개정된 ‘상법’이 올해 11월, 시행됨에 따라 보험업권에서는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전자청약의 경우 바이오 전자서명이 필요한 상황으로 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보험업권을 대상으로 한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신준호 본부장은 “바이오 전자서명을 통해 무엇보다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다루는 중요한 전자거래에서의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기관의 안전성 확보와 편의성 제공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이티센그룹 계열사인 시큐센은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를 주력하고 있는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으로 ‘바이오 전자서명’ 분야 국내외 20여개의 지식재산권과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3일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있는 신준호 본부장 [사진제공=시큐센]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