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추석 선물, 갈수록 실용성 중시…맞춤형 '건기식' 눈길

기사등록 : 2018-09-22 06: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CJ제일제당, 눈 건기식 제품 라인업 강화
"건강즙·홍삼 등 엑티브 시니어 겨냥"

[서울=뉴스핌] 장봄이 기자 =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은 갈수록 실용성 높은 제품에 관심이 높다. 특히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이 가성비를 갖춘 선물 세트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 제품이 나오고 있다.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제품 종류도 다양해졌다.

아이시안 루테인 선물세트 [이미지=CJ제일제당]

우선 CJ제일제당은 눈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아이시안을 추석 선물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아이시안은 누적 판매량 약 900만개(지난달 기준)를 기록했다. 스마트폰·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눈 피로나 안구건조·노안 등 눈 관련 불편 증상이 전 연령대에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소비자 생애주기와 증상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아이시안 루테인은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켜주는 루테인 성분에 비타민E를 함유해 노화로 침침해진 눈을 지켜줄 수 있다는 것. 추석 선물세트는 아이시안 60일분 2개가 들어있으며, 가격은 4만9900원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즙, 건강기능식품 여러 품목을 구성했다. 풀무원녹즙은 산이 내린 녹용과 삼의 힘, 칡 유래 이소플라본(12mg), 약콩, 발효숙성홍삼120 등이 주요 제품이다.

풀무원로하스는 피로 누적에 시달리는 현대인을 위해 농축 홍삼성분과 홍경천추출물을 주원료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진효원 골드를 내놓았다.

또한 고농축 홍삼 농축액에 산삼배양근, 바다제비집, 녹용 등 원료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건기식 금사환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활력을 보충할 수 있는 스틱형 매실활력청과 마카활력청을 포함시켰다.

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만을 모았다"고 강조했다. 

[이미지=천호앤케어]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천호앤케어는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했다.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한 기력보강 건강식품이다. 

황제 녹용홍삼은 뉴질랜드 자연에서 얻은 녹용을 비롯해 인삼 뿌리와 열매를 담아낸 제품이다. 녹용의 팁, 분골, 상대까지 제품 1박스(총 30팩)를 기준으로 총 13돈(4만8750mg) 녹용이 함유돼 있다는 것. 황후본미는 최근 관심이 높아진 이너뷰티 트렌드에 맞췄다. 여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진생베리(인삼열매), 석류 등 전통원료와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을 함유했다.

제품은 각각 파우치와 스틱 제형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황제 녹용홍삼은 17만 9000원(1개월분· 80ml*30팩), 황후본미는 7만9000원(1개월분·12ml*60포)이다.

업계 관계자는 "가성비·가심비 등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면서 "가족들을 위한 명절 선물세트 제품으로도 매우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bom22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