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특징주】 '저점 매수 기회' 필수 매수 종목 TOP 5

기사등록 : 2018-10-05 20: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美 국채금리 급등에 투자심리 위축 지속"
- 삼성전자 3분기 양호한 실적에도 보합마감

☞ 【특징주】 하반기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3 (클릭)

코스피지수가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며 2260선으로 밀려났다.
미국 국채 금리 급등행진이 이어지는 등 불안정한 대외변수와 투자심리 위축 등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는것으로 판단된다.

종목별 차별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되는 가운데 두산인프라코어, 이마트가 강세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정부의 내수부양 정책으로 건설기계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중국 등 신흥국 시장에서 건설기계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특징주】 하반기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3 (클릭)

KB증권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6% 증가한 1조7848억원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9.9% 증가한 1869억원으로 추정된다. 올해 8월까지 중국 굴삭기 내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3% 증가한 13만671대로 지난해 연간 판매량 13만630대를 넘어섰다.

정동익·장문준 KB증권 애널리스트는 "중국 정부는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내수경기를 활성화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올해 연간 판매량은 사상 최대치인 18만대로 예상하며 내년에도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 【특징주】 하반기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3 (클릭)

한편, 이마트 역시 올 3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4% 증가한 4조4742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3.5% 증가한 2073억원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 【특징주】 하반기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3 (클릭)

3분기 실적이 긍정적으로 판단된 이유는 추석효과로 인한 집객력 상승과 선물세트 수요 증가에 따른 이익기여도가 확대된 영향을 꼽을 수 있다. 또 추석 연휴 전인 9월 21일과 22일 고객 집중으로 인해기존점 성장률이 3~4%에 달하고, 트레이더스(창고형 매장) 기존점 성장률도 회복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남 연구원은 “향후 트레이더스 기존점포 고성장과 할인점 영업시간 기저 감소로 인한 효과, 주요 자회사인 이마트24와 스타필드 성장이 전망된다”면서 “이를 바탕으로내년 상반기에도 실정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 "저점 매수기회" 저평가 반등유망주 TOP 5 (클릭)


관심종목
휴마시스, 셀트리온, 에이치엘비, 두산인프라코어, 나노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