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 관광③] 온천관광의 정석, 중국 하이난에서 즐기는 이색피서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주옥함 기자 =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울에 온천욕을 즐긴다. 반대로 날씨도 덥고 물도 뜨겁기 때문에 여름에 온천에 들어가는 것은 꺼린다. 하지만 온천욕은 계절적인 제약을 받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홍콩, 타이완(臺灣), 일본, 유럽 등지에서는 온천을 건강 및 휴양의 형태로 사계절 즐기고 있다. 온천관광 역시 건강 중심의 휴양관광 형태로 발전하며 소비자들의 건강과 휴양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다.

중국에서는 과거 온천욕에 관련해 ‘봄에 나고, 여름에 자라고, 가을에 수확하고, 겨울에 저장한다’라는 ‘사계가(四季歌)’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고대 선인들은 사계가를 ‘봄에는 목욕을 통해 승양고탈(升陽固脫)하고, 여름에는 목욕을 통해 서온가고(暑溫可祛)하고, 가을에는 목욕을 통해 폐윤장연(肺潤腸蠕)하고, 겨울에는 목욕을 통해 단전온작(丹田溫灼)하라’라고 해석했다. 

피로가 쌓일 때로 쌓인 사람이라면 편안하게 넓은 바다를 보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생각을 한 번쯤을 할 것이다. 낭만이 가득한 중국 하이난(海南)에는 산, 바다, 나무, 과일, 온천, 좋은 인연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오한포(好漢坡) 난톈(南田) 온천

썸네일 이미지
하오한포(好漢坡) 난톈(南田) 온천[사진=인민망]

하오한포는 중국에서 온천으로 가장 유명한 난톈 온천구에 위치하고 있다. 난톈 온천(3곳)의 경우에는 중국에서 가장 많은 하루 1만 제곱미터의 물이 쏟아내며 그 높이는 아파트 3층 높이인 7.8m에 달한다. 보관량, 생성량, 미량원소 및 미네랄 함량 등 역시 중국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난톈 온천에는 건강에 이로운 광물질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의료용 광천수라고도 불린다. 지하 깊은 곳 화강암 사이에 있던 광천수의 온도는 56.5도에 달하고 계속해서 순환한다. 다양한 영양소를 함량하고 있으며 특히 메탄규산(H2SiO3) 함량이 98.8MGL에 달해 피부와 체내 각종 유기체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이러한 영양소는 신경계 안정, 긴장감 완화, 체질 변화,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반링(半嶺) 온천

썸네일 이미지
반링(半嶺) 온천[사진=인민망]

온천은 지열로 인해 형성되는 자연자원 가운데 하나로 활성 미네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광화작용을 일으킨다. 온천수는 일반적으로 30도 이상이며 높을 경우 71도까지 올라간다. 지질학자들은 반링 온천을 라돈 온천으로 분석했다.

◆샤오위(小魚) 온천

썸네일 이미지
샤오위(小魚) 온천[사진=인민망]

샤오위 온천은 싼야(三亞)시 펑황국제공항에서 3km 떨어진 펑황(鳳凰)진에 위치하고 있다. 시내까지는 차량으로 15분 거리고 교통이 편리하다. 면적은 60묘(畝, 면적 단위: 1묘는 약 666.67㎡)에 달하고 뛰어난 주변 환경을 자랑한다. 산, 물, 전원, 숲 등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 섬 속의 열대우림을 연상케 한다. 샤오위 온천은 ‘자연으로 돌아가자’를 모티브로 꾸며졌다. 목재로 지어진 일본식 건축물은 이색적인 매력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샤오위 온천탕에 들어가면 크고 작은 물고기들이 사람을 둘러싼다. 물고기들은 노화된 피부를 먹는데 이는 세균과 모공으로 인한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또한 신경계통을 자극해 모공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한다. 동시에 온천수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미용 효과와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다.

(출처: 인민망)

wodemay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