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시황】 이익 개선되는 개별주 접근 유효.."낙폭과대주" 2선공개!

기사등록 : 2018-10-08 20:1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익개선 개별주 접근전략 유효.. 실적 컨센서스 상회 종목은? (확인)

코스피 지수가 이달 들어서만 3% 넘게 급락해 8월말 연 저점 수준에 가까워졌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의 매파 발언과 미 경제지표 호조에 금리가 급등한데다 달러 강세에 신흥국 통화가 약세로 돌아섰다. 국제유가는 최근 배럴당 76달러를 넘는 등 급등해 금리·환율·유가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 하반기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5 (클릭)

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팽배한 가운데, 다수 전문가들은 "고유가, 고금리, 고환율 등은 단기적으론 더 악화되기보다 봉합될 것으로 보여 주식시장도 가격 조정보단 기간 조정 후 반등할 것”이라며 “파월 의장의 발언에 따른 금리 급등은 금융시장내 조기 금리 인상 종료 기대가 너무 높았던 영향으로 연준과 금융시장과의 시각차를 재조정하는 과정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스피 하락을 이끌었던 달러 강세는 둔화가 예상된다는 의견이다. 김예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달러 강세에 따른 원달러 환율 상승 이면엔 유로화 약세도 자리하고 있다"며 "하지만 유로화 약세 요인으로 작용한 이탈리아 재정적자 리스크는 다소 완화된 상황으로, 지난주 내내 상승했던 원달러 환율 상승세도 완화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반등임박 낙폭과대株) 수요일 수급 예상 차기급등주 2선 (클릭)

이처럼 증권가에선 조만간 달러 강세 흐름이 안정되면서 단기적으로 코스피의 안도 랠리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기술적으로도 코스피의 추가 하락은 제한적이라는 관측이다. 정인지 유안타증권(3,39555 -1.59%) 연구원은 "연중 저점대 부근까지 하락해 투자심리는 크게 악화했지만 바닥권에서 120일 이평선 회복 시도가 있을 때 지금과 같은 패턴은 자주 나타나는 모양"이라며 "급락세가 진행된 후 120일 이평선을 회복하는 일반적 패턴을 고려하면, 향후 1~3개월 정도 120일 이평선과 박스권 하단선 사이에서 등락하면서 60, 120일 이평선이 수렴된 후 120일 이평선 돌파하고 상승하는 모양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심종목
셀트리온, 삼성전자, 네이처셀, 제넥신, SK하이닉스

◆◆이익개선 개별주 접근전략 유효.. 실적 컨센서스 상회 종목은? (확인)

◆◆ [유튜브]흔들리는 투자심리를 극복하라!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