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방송·연예

[종합] '더맨블랙', 배우돌로 당찬 출사표 던졌다…타이틀곡은 'Free Fall'

기사등록 :2018-10-10 15:45

데뷔 앨범 '베리어스 컬러즈' 발매 기념 쇼케이스 개최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멀티테이너 그룹 ‘더 맨 블랙(The Man Black)’이 10일 배우돌로 가요계에 당찬 데뷔 포부를 던졌다.

더맨블랙 정진환은 이날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데뷔 앨범 ‘베리어스 컬러즈(Various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항상 무대에 오르기를 꿈 꿨는데, 이런 뜻 깊은 자리에 오를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다르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그룹 더 맨 블랙(The Man BLK)이 1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10.10 deepblue@newspim.com

이번 타이틀곡 ‘프리 폴(Free Fall)’은 이성에 대한 그리움에 잠시라도 곁에 머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소속사 스타디움 대표 나병준은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성과 확장성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엔터쪽을 공부하고 경험하면서 배우도 아이돌처럼 세계무대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까 싶어서 8년간 준비하게 됐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나 대표는 “향후 스타디움 엔터테인먼트에서는 다양한 플랫폼과 융합해서 프로젝트를 3년간 6개 팀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맨블랙은 ‘배우돌(배우+아이돌)’을 지향하고 있다. 엄세웅은 “아이돌 분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출발점이 다소 다르다. 아이돌 분들도 음악을 하다가 연기로 확장을 하는 것처럼, 저희는 먼저 연기로 시작해 노래까지 확장시키는 그룹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개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그룹 더 맨 블랙(The Man BLK)이 1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10.10 deepblue@newspim.com

정진환은 “여러 가지 색을 합치면 검정색이 된다. 저희 그룹명 ‘더맨블랙’ 역시, 저희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이 더해져서 하나가 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정식 데뷔 전, 이들은 웹드라마 ‘고벤져스’ 촬영을 마치고 오는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강태웅은 “10명 멤버가 모두 나와서 출연을 했기 때문에, 연기적인 호흡에 있어서 잘 맞았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태후라는 인물 톤 잡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다. 주변에서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될 것 같다”고 언급했다.

웹드라마가 방송되기 전인 오는 14일 첫 데뷔 앨범이 먼저 나온다. 고우진은 “멤버들끼리 앨범 준비를 정말 열심히 했다.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아주 잘 담은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는 댄스 곡, 요즘 날씨에 듣기 좋은 미디엄 템포 곡도 수록돼 있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멤버 최찬이는 Mnet ‘소년24’에 출연해 멤버로 발탁, 그룹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그는 “‘소년24’라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사랑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그러면서 대중 분들에게 더 오래 비춰질 수 있을지 고민이 컸다. 그러다 더맨블랙이라는 기회가 찾아왔고, 제가 잘 해내기만 하면 연기와 노래, 둘 다 할 수 있기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열심히 노력할 테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그룹 더 맨 블랙(The Man BLK)이 1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10.10 deepblue@newspim.com

더맨블랙 전에도 배우돌은 있었다. 현재 배우 공명과 서강준이 속한 그룹 서프라이즈 역시 ‘배우돌’로 정식 데뷔했다. 최성용은 앞선 배우돌과 차별점으로 멤버들의 인원수를 꼽았다.

그는 “저희는 일단 래핑 퍼포먼스라는 걸 새롭게 보여드리게 됐다. 그 부분에서 조금 더 새롭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한두 명이 작품 활동에 들어가도, 남은 멤버들이 앨범 활동과 공연을 할 수 있다는 지속성이 있다. 이것이 다른 배우돌과 차별점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더맨블랙 첫 번째 데뷔 앨범 ‘Various Colors’에는 타이틀곡 ‘Free Fall’을 포함해 ‘Swimming Pool(Ya Ya Yeah)’ ‘겨울이 온 듯해(Missing You)’ ‘Blue Eyes’ ‘비 내리는 날에’ ‘Special Track-고벤져스OST’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