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바이오 CEO에게 듣는다' 뉴스핌 제2회 투자포럼

6인 바이오기업 CEO 참석해 핵심기술 설명
황만순 한투파 상무, '바이오 미래와 투자전망' 강연
10월23일 오후 4시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뉴스핌은 오는 23일(화) '바이오 CEO에게 듣는다'라는 주제로 투자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투자포럼에서 뉴스핌은 기업과 투자자 간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강화, 올바른 바이오기업들의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주지하다시피 최근 바이오 투자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커지고 있습니다. 작년 연말 이후 올 상반기 바이오 테마는 가히 광풍이라 할 만큼 시장을 휩쓸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4월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 이슈가 불거지며 열풍은 사그라들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회계 이슈가 마무리되면서 지난 9월부터 다시 꿈틀거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뉴스핌은 이 같은 상황에서 바이오 기업에 대한 시장 궁금증을 해소해 투자자들로 하여금 필요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기업으로선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투자포럼을 마련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제2회 뉴스핌 투자포럼에는 바이오솔루션과 아이큐어, 압타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티앤알바이오팹 그리고 파멥신(가나다 순) 등 유망 바이오 기업 6곳이 참가합니다. 상장 여부를 떠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기업들로 엄선했습니다.

바이오솔루션은 세포기반 바이오기술 연구개발 전문기업입니다. 골관절염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의 품목허가 및 인체조직모델의 OECD TG(Test Guideline) 등재가 기대됩니다.

아이큐어는 경피 약물전달시스템(TDDS)을 기반으로 제약, 화장품 사업을 하는 바이오제약사입니다. 견조한 화장품 사업에 더해 2020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도네페질 치매 패취제 개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압타바이오는 압타머를 이용한 다양한 항암 바이오의약품을 개발중입니다. 2020년까지 글로벌 라이센스 아웃(LO) 5건 이상 성공이 목표입니다. 올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이비엘(ABL)바이오는 유한양행과 이중항체(Bispecific Antibody) 기반의 신규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및 라이선스 아웃(License-out)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최근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중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 바이오·세포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재료를 개발하고 생체 조직을 재생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영국에서 관련 기술을 활용해 인공각막을 개발하면서 3D 바이오 프린팅은 세계가 주목하는 기술이 됐습니다.

항암 항체치료제 개발 기업 파멥신도 있습니다. 파멥신은 재발성 교모세포종(뇌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한 단독제제로서 TTAC-0001의 호주 2a상 임상시험을 이미 완료해 미국 및 글로벌 2상 임상시험을 계획중입니다. 지난달에는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가 지원하는 임상시험 글로벌 아웃바운드 지원사업에 선정됐습니다.

포럼에 참석하는 투자자들께서는 이들 6개사의 각 대표로부터 직접 사업 내용 및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럼은 3부에 걸쳐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1부 한국 바이오의 미래와 전략/VC 전략가 주제발표에 이어 2부 6개 바이오 기업 CEO의 기업 소개가 있고, 마지막 3부에선 기업과 투자자 간 대화와 소통의 시간이 준비돼 있습니다. 기조발제는 벤처캐피탈업계 바이오투자 최고 전문가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상무가 맡았습니다. 포럼은 오는 23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오후 4시 시작합니다.

포럼 참가신청은 뉴스핌 홈페이지 배너 안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바이오를 주제로 한 2018 뉴스핌 투자포럼에 투자자 및 금융투자인 여러분의 관심과 호응을 기대합니다.

 

<바이오 투자포럼 참가등록하기>

 

ho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