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급등락 종목(10/12)] 방탄소년단, 美 타임지 커버 장식…디피씨 '上'

코스닥 파인디앤씨 상한가·에이코넬 하한가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12일 국내 증시에선 상한가 2개 종목, 하한가 1개 종목이 나왔다.

이날 코스피시장에서 디피씨는 전날보다 1090원(29.99%),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4725원에 거래를 마쳤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타임(TIME)지의 '차세대 리더'에 선정됐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타임은 방탄소년단을 '차세대 리더'로 선정하고, 오는 22일 최신호 커버에 방탄소년단의 사진을 싣는다고 예고했다. 아울러 '어떻게 BTS가 세계를 접수했나'라는 제목의 소개 기사를 온라인판에 게재했다.

한국 가수 중에서 타임의 글로벌 표지 모델이 된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을 커버로 한 타임 아시아판이 예약 판매 중 초도 물량이 매진됐다.

앞서 디피씨의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지난 10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1040억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코스닥시장에서는 파인디앤씨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코넬은 하한가로 떨어졌다.

파인디앤씨는 전날보다 29.97% 오른 2125원을, 에이코넬은 30.00% 내린 4480원을 기록했다.

 

ho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