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급등락 종목(11/9)] 대유에이텍, LPG차 사용제한 폐지 소식에 ‘上’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최주은 기자 = 9일 국내 주식시장에선 코스피 1개, 코스닥 1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한가로 내려선 종목은 없었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는 대유에이텍이 전거래일 대비 255원(29.82%) 오른 1110원에 거래를 마쳤다. 대유에이텍은 자회사 대유에스이를 통해 차량용 LPI저장용기제조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현대차와 기아차에 납품 중이다.

썸네일 이미지
<자료=키움증권 HTS>

전날 정부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LPG차 사용제한 폐지' 등을 포함한 경유차 비중 축소를 위한 세부 로드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LPG 차량은 일부 차종과 일부 사용자만 구매할 수 있지만, 재난상황에 준하는 미세먼지 감축 방안 중 하나로 'LPG차량 사용제한 폐지'가 포함됐다. LPG 차량이 경유나 휘발유 차량에 비해 환경오염이 적다는 점이 규제 완화 움직임에 영향을 미쳤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대보마그네틱이 전거래일 대비 2만100원(29.87%) 오른 8만7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jun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