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미세먼지 나쁨'에 발걸음 '뚝'... '신이난다 페스티벌' 가 보니...

기사등록 : 2018-11-11 15: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1일 서울 미세먼지 농도 최고 116㎍/m³(마포구)까지 치솟아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날도 그런데 그냥 들어가자.”

미세먼지가 태양을 가렸던 11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신촌 기차역 앞 축제 현장도 뿌연 미세먼지로 뒤덮였다.

친구들과 함께 축제 행사장을 둘러보던 여대생들이 이내 영화관과 카페가 있는 실내로 향했다. 불쾌지수를 높이는 미세먼지와 급격히 추워진 날씨 때문이다.

당초 친구·연인 단위 참여로 분주하리라 예상됐던 신촌-이대 지역 ‘신이난다 페스티벌’ 현장은 수도권을 덮은 미세먼지 습격에 한산한 분위기였다. 간간이 한 두 팀 정도가 마켓에 진열된 액세서리를 구경하기 위해 발걸음을 멈췄다.

1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이난다 페스티벌' 행사장이 '미세먼지 습격'으로 한산한 분위기를 띠고 있다. 2018.11.11. zunii@newspim.com [사진=김준희 기자]

입구에서 팸플릿을 나눠주던 대행사 관계자는 “어제는 사람이 좀 많았는데 오늘은 없는 편이긴 하다”며 “3시 공연 이후에는 음악 소리를 듣고 오시는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행사 진행 담당자도 “오늘 같은 경우 유난히 없기는 하다”며 “어제는 미세먼지에도 마스크 끼고 참석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오늘은 아예 유동인구가 더 없는 것 같다”고 푸념했다.

안내소에서 정해준 신촌-이대 지역 동선을 따라가 도장을 받아오면 사은품을 주는 ‘퀘스트 투어’ 행사가 한창이었지만 휑한 도심에 도장을 찍어주는 10여개의 거점 구간도 찬바람을 맞고 있었다.

1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기차역 앞에서 열린 '신이난다 페스티벌' 현장. 2018.11.11. zunii@newspim.com [사진=김준희 기자]

이날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최고 116㎍/m³(마이크로 그램 퍼 세제곱미터)까지 치솟았다. 최고 초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 수준인 87㎍/m³에 달했다. 행사가 한창이던 시각, 서대문구의 초미세먼지 농도도 65㎍/m³로 ‘나쁨’ 단계였다.

막바지 단풍놀이를 즐기고자 집 밖으로 나선 시민들은 대부분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 마스크를 낀 채였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데이트하는 연인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신촌 기차역 앞에서 축제 팸플릿을 열어보던 이진영(22·여)씨는 "남자친구와 약속만 없었으면 안 나왔을 것 같다"며 "축제는 이따가 미세먼지 농도가 떨어지면 둘러볼 것 같다"고 말했다.

풍성한 가을 주말을 맞아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했던 지역 축제 행사장은 휴일 미세먼지 습격으로 피해가 불가피해졌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