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세종문화회관, 갈라콘서트 '폴 인 케이-뮤지컬!' 내달 개최…뮤지컬 스타 총출동

기사등록 : 2018-11-12 14: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재)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이 오는 12월 1일과 2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18 송년 뮤지컬 갈라 '폴 인 케이-뮤지컬!'을 무대에 올린다.

'폴 인 케이-뮤지컬!(FALL in K-Musiclas!)은 개관 40주년을 맞이한 세종문화회관의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의 일환이다. 이번 공연에선 한국 뮤지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창작뮤지컬 넘버(곡)들을 선보인다.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K팝(K-Pop)이 세계적 인기를 견인하는 등 한국 문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 창작뮤지컬 역시 활약을 보이고 있다. 한국 배우들의 연기력이나 가창력, 기발하고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창작뮤지컬 넘버들은 극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보다 큰 감동을 전함으로써 작품의 흥행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문화회관]

'폴 인 케이-뮤지컬!'은 초연도 힘든 창작뮤지컬 환경 속에서 관객들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서편제', '프랑켄슈타인', '그날들', '번지점프를 하다', '모래시계'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한국 창작뮤지컬 중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정상급 배우들과 창작진이 사랑한 명곡들을 재조명하는 콘서트로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창작뮤지컬계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장소영 음악감독이 이끈다. 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하며 미국 '오마이(OMI) 국제 아츠센터'의 음악가 초청과정에 한국인으로 최초로 선발돼 뉴욕에서 연주를 가졌던 장 감독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해 수십여 편의 영화음악오케스트레이션을 맡았으며, 2004년 〈하드락카페〉 작곡을 맡아 뮤지컬계에 입성했다.

이후 15년간 '그날들' '라카지' '피맛골 연가' '금발이 너무해' '남한산성' '투란도트' 등을 무대에 올렸으며 한국뮤지컬대상 작곡상(2007년 '싱글즈')과 더뮤지컬어워즈 작사·작곡상(2009년 '형제는 용감했다', 2011년'피맛골 연가') 등 굵직한 상을 받은 실력자다.

장 감독은 “10여 년 전만 하더라도 해외에서 검증되고 국내에서도 이미 오랫동안 발전한 작품들과 창작뮤지컬을 동일선상에서 비교하기 어려웠다. 라이선스 뮤지컬은 위험부담이 적으나 창작뮤지컬은 처음부터 모든 것을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더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동안 다양한 시도와 진화과정을 거쳐 우리의 힘으로 만든 작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뮤지컬 음악의 완성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소개될 넘버들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다.

'폴 인 케이-뮤지컬!'은 장 감독의 지휘 아래 30인조 오케스트라(TMM)가 연주하고, 이틀에 걸쳐 김우형, 서범석, 조정은, 이호원(호야), 최연우(이상 1일), 김경수, 김지현, 성두섭, 신영숙, 장은아(이상 2일), 그리고 리사, 배두훈, 전동석, 정선아, 이건명, 전선영과 명창 이영태, 최재웅, 뮤지컬 '그날들' 앙상블팀, 코러스팀 데파스(이상 전회)가 출연한다.

(재)세종문화회관과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와 공동주최하는 이번 송년뮤지컬갈라 '폴 인 케이-뮤지컬!'는 지금까지의 해외 라이선스 뮤지컬 작품 위주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와는 차별화된 한국 창작 위주의 구성이라는 콘셉트로, 창작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과 다시 한 번 가까이 호흡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티켓 판매는 세종문화회관 유료회원 선오픈이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일반 티켓은 14일 오후 2시부터 예매 가능하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