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경찰, '이수역 폭행' CCTV분석 등 본격 수사 돌입

기사등록 : 2018-11-16 12: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업주 진술과 CCTV 분석
CCTV 조사 결과 최초 신체접촉은 여성측

[서울=뉴스핌] 김현우 수습기자 = ‘이수역 폭행’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주점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CCTV분석 결과 최초 신체접촉은 여성측에서 발생한 것으로도 확인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주점 CCTV와 주점 주인 진술을 확보한 뒤 여성측과 남성측을 불러 조사하고, 현장에 있던 커플을 찾아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16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CCTV는 음성 녹음이 되질 않아 피해자가 누군지 판단하기 곤란한 상황”이라며 “현장을 목격한 커플들을 찾아 조사해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경찰 로고

이어 “인터넷에 떠도는 영상이나 SNS 게시물을 누가 올렸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남성 측과 여성 측이 제출한 동영상과 CCTV를 비교·분석해 사건 경위를 수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주점 주인 진술과 CCTV 등 분석으로는 최초 신체접촉은 여성 측에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여성 두 명이 큰 소리로 소란을 피우자 다른 테이블에 있던 커플이 쳐다봤고, 여성측은 "뭘 쳐다보냐"고 말하며 말다툼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 관계자는 "주점 주인이 여성 측에 자제할 것을 요청했지만 여성들은 들어오는 다른 남성들에게 말을 걸어 시비를 걸었다"며 "이후 여성 한 명이 남성 측 테이블로 다가가 가방을 든 남성 손을 치고 남성이 여자가 쓴 모자를 치면서 서로 밀고 당기는 몸싸움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몸싸움 끝에 남성들은 술집을 나가려 했고 여성들은 이를 제지하려 한 것으로 CCTV 조사 결과 나타났다.

현장에 있는 CCTV는 녹음이 되질 않았고 술집 바깥쪽 역시 확인할 수 없었다.

경찰은 신체접촉에 앞서 여성 두 명이 소란을 피운 이유나 술집 바깥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현재까지 파악하지 못했다.

이에 앞서 경찰은 폭행 혐의로 남성 3명과 여성 2명을 지난 13일 입건해 조사해 왔다. 남성측과 여성측은 모두 자신들이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양측은 모두 변호사를 선임했고 조만간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을 예정이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