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미국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 개시

기사등록 : 2018-11-21 10: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이우석, 이범섭)은 세계 최초의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인보사’(Invossa)의 미국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을 미국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 소재, 더 센터 포 파마슈티컬 리서치(The Center for Pharmaceutical Research)에서 21일(한국시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보사’는 기존 치료 방법인 수술법 또는 약물/물리치료 방법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로서 단 한 번의 주사제 투여로 1년 이상의 통증 완화 및 기능성 개선 효과를 가져오는 혁신적 기술의 바이오 신약이다.

이번 임상 3상은 존스홉킨스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을 비롯해 보스턴대학(Boston University), 노스웰병원(Northwell hospital) 등 미국 내 총 60개 임상기관에서 1,020명의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인보사’의 안전성, 유효성 등을 평가한다.

코오롱티슈진 이우석 대표이사는,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2020년 상반기까지 모든 환자 투여를 마무리 할 예정”이라며 “이번 미국 임상 3상의 성공적 진행을 확신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시판허가를 받아 골관절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코오롱티슈진은 지난 7월 미국 FDA로부터 임상 시료에 대한 사용 승인을 획득하면서 본격적인 임상 3상에 돌입했다. 그간 임상 진행 기관과의 계약 체결, 개별 임상시험심의위원회(IRB / Institutional Review Board)와 생명윤리위원회(IBC / Institutional Bioethics Committee)의 심의를 통과하는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마무리 지은 후 임상 환자를 모집해왔다.

한편, ‘인보사’의 아시아 지역 판매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 19일 총 약 6,700억 원 규모의 기술 수출계약을 맺고 일본 재진출에 성공하는 등 올해 다수의 해외 공급 계약을 통해 ‘인보사’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보사<사진=코오롱생명과학>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