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다채로운 문화와 자연경관 가진 페루에서 꼭 남겨야 할 인생샷 핫스폿 4

기사등록 : 2018-12-07 19: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페루는 풍부한 문화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아직 관광객의 때가 덜 탄,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나라로 국내에서도 정보가 많이 없는 페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직 페루에서만 볼 수 있는 뛰어난 경관을 가진 4곳을 소개한다.

비니쿤카 [사진=페루정부관광청]

◇ 자연이 만들어낸 무지개 산 '비니쿤카'

퇴적암의 침식작용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무지개 산 비니쿤카(Vinicunca)의 봉우리와 주변 계곡을 물들인 붉은색, 노란색, 라벤더색의 터키석이 줄무늬가 만드는 경관이 감동을 선사한다. 이 아름다운 경관을 보기 위해서는 고산지대임을 감내해야 하다. 최대 1585m(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수준)로 트레킹 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등 몸의 컨디션에 귀 기울여야 한다. 

왼쪽 와카치나, 오른쪽 티티카카 호수 [사진=페루정부관광청]

◇ 그림같은 사막의 오아시스 '와카치나' 

리마에서 남쪽으로 차로 4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이카(Ica)의 사막. 그 중심에 자연이 선물한 오아시스 마을 와카치나(Huacachina)가 있다. 오아시스를 품은 마을은 바람에 의해 조각된 사구로 둘러싸여 있다. 샌드보드, 버기카 등 사막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 '티티카카 호수' 

티티카카(Titicaca) 호수는 해발 3810m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다. ‘하늘과 가장 가까운 호수’로 불린다. 타킬레(Taquile) 섬, 아만타니(Amantani) 섬 등 자연적으로 형성된 섬들을 비롯해 갈대로 손수 엮어 만든 우로스 섬까지 85개 이상의 크고 작은 섬들이 이뤄 세상 어디에도 없는 경관을 연출한다.

콜카 캐니언 [사진=페루정부관광청]
◇ 탄성 자아내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 ‘콜카 캐니언'

아찔한 절벽과 끝이 보이지 않는 계곡이 이어진 콜카 캐니언(Colca Canyon)은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 중 하나다. 보는 순간 경외감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그 규모와 모습이 웅장하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