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새마을휘트니스, 업계 최대 규모의 기관 투자 유치에 나서

기사등록 : 2018-12-13 16: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년 내 수도권 100개 직영점 체제 완료 예정
내년부터 광역시로 확대 계획

[서울=뉴스핌] 장현석 수습기자 = ‘새마을휘트니스’ 브랜드로 41개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 중인 ㈜앤앤컴퍼니(대표 구진완)가 252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기관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피트니스 업계 최대 규모로 성사된 이번 펀딩에는 ‘방탄소년단’ 투자로 잘 알려진 알펜루트자산운용, 로드스톤PE, 스마일게이트투자자문과 보광창업투자 등 자산운용사와 창업투자회사들이 참여했다.

앤앤컴퍼니는 2010년 보라매점을 시작으로 지난 3일 새마을휘트니스 방화 41호점을 개장하며 액티브회원 10만명, 누적회원 30만명을 달성한 국내 매출액 1위 피트니스 전문회사다. 프랜차이즈점이 아닌 직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새마을휘트니스는 월회원비 2만5천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 지하철 5분 거리 입점, 41개 전 지점 회원권 사용, GX(그룹운동) 프로그램 무료 이용 등 가성비 높은 소비자 친화형 서비스 전략으로 대중적인 브랜드 입지를 구축해왔다.

새마을휘트니스 트레이닝 장면 [사진=(주)앤앤컴퍼니 제공]

이번 투자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지난 9년 동안 피트니스업계 내에서 품질 높은 서비스와 노하우를 갖춘 기업으로써 무엇보다 영세한 업계 사정에 비해 우월한 경쟁력 갖춘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앤앤컴퍼니는 이번 투자유치금액 대부분을 센터 확장 사업에 사용할 방침이다. 잠재고객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서울·경기지역 내 초역세권 시장 공략에 집중해 400평 이상의 대형 매장을 100호점까지 개점할 예정에 있다. 동시에 부산·대구 등에도 지역 거점을 확보해 전국 규모로 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더불어 10만명에 이르는 액티브 회원을 기반으로 피트니스 관련 O2O 서비스 플랫폼 사업도 병행해 고부가가치 창출 사업을 접목해 나갈 계획이다.

새마을휘트니스를 운영하는 ㈜앤앤컴퍼니 구진완 대표 [사진=(주)앤앤컴퍼니 제공]

구진완 앤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는 새마을휘트니스가 추구하고 있는 혁신적 피트니스 사업 모델의 성장 가능성을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업계 최고로 구성된 전문 경영인들과 함께 2020년까지 매출 1,100억원, 영업이익률 15%까지 확대해 2021년 코스닥 상장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1위 피트니스 전문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 피트니스 시장은 약 2조4천억원 규모다. 전국에 7천여 개의 피트니스 센터가 개인사업자 위주로 형성돼 있고, 이 중 30%가 매년 개·폐업을 반복하고 있다. 그렇다 보니 기업형 피트니스 운영 중심의 선진국 시장에 비해 회원 관리나 서비스 품질 등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intakunte8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