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데이트로 강추! 돈독한 관계 보장하는 이색카페 BEST 3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주말을 앞둔 커플은 데이트가 고민이다. 영하의 추위에 미세먼지까지 덮쳐 1월의 외출은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따뜻한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는 겨울 야외데이트의 좋은 대안이다. 여기에 커플의 관계까지 돈독하게 해 줄 체험형 이색 카페 3곳을 소개한다.

썸네일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사주카페

우리나라만큼 심리에 관심이 많은 나라도 없다. 생년월일을 바탕으로 한 사주풀이나 점, 타로와 별자리, 혈액형별 유형분석까지 심리를 분석하겠다며 나선 곳이 한둘이 아니다. 고민이 있거나 심리적 문제를 마주할 때 상담소나 정신의학과를 찾는 서양국가들과 달리 동양은 미신(神)에 의존하는 비율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요즘 대부분의 젊은 세대는 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신으로 생년월일을 바탕으로 하는 사주를 더 친숙하게 느낀다. 이런 수요를 겨냥해 생겨난 사주카페는 지난 몇 십여년간 동네마다 골목마다 자리해 상담소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일반 카페와 달리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아있으면 웨이터가 와 음료주문을 받고 상담을 원하는 역술인을 물어본다. 그러면 역술인이 상담을 요청한 테이블을 순서대로 돌며 사주를 봐준다. 역술인이 오기 전 이름과 생년월일시를 적는 종이에는 상담을 원하는 분야를 간단히 기입해놓는다. 대부분 인원 수 대로 계산해 복비가 정해진다. 예를 들어 궁합을 보는 것은 한 사람만큼의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음료값도 일반 카페보다 높게 측정되어 있다. 사주는 어떤 풀이내용도 개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서로의 성격과 과거, 미래 등을 유추해보는 재밌는 데이트가 될 수 있다. 

썸네일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심리카페

최근 새로운 요소를 찾는 수요에 맞게 사주카페보다 더욱 심리에 비중을 둔 심리카페가 지역별로 속속들이 생겨났다. 생년월일로 인생을 점치는 사주와 달리 주어진 문항에 직접 답하며 세세하게 심리를 파악해낸다. 추측이 아닌 직접 기입한 답에 기반을 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마음상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용방법은 카페마다 다르다. 심리상담에 음료가 포함된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질문지 문항내용과 갯수도 제각각이지만 보통 100개가 넘는다. 보통 질문지작성을 완료한 뒤 카페에 말하고 자리에서 기다리면 심리전문가가 성격분석을 한 후 상담을 해준다. 커플의 경우 심리전문가가 서로의 특징을 물어본 뒤 질문지 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각자의 성향과 차이점에서 오는 문제와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여러 타입으로 나눈 성향마다의 특성이 담긴 설명서도 함께 주기 때문에 추후에 상담하며 놓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다. 커플은 상대의 몰랐던 성향을 파악하고 자신의 성향도 객관적으로 이해받을 수 있어 관계 개선에 좋다는 평가다.

썸네일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안마카페

추위에 잔뜩 움추린 어깨,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있느라 뻐근한 허리.. 마사지가 간절하다. 어차피 커피도 마실거라면 1석 2조를 누릴 수 있는 안마카페를 가보는 건 어떨까. 안마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안마기계로 50여 분간 전신마사지도 받고 음료까지 마실 수 있다는 것이다. 1만-2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두 가지 모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커플은 마사지 기계 두개가 나란히 놓인 분리된 공간에서 오붓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코스도 다양해 본인이 집중하고 싶은 부위로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카페가 은은한 조명과 파티션, 덧신 등이 있으며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카페마다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할 것을 당부한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