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김명민·유동근, KBS 2018 연기대상 수상…KBS, 4년 연속 공동 대상

기사등록 : 2019-01-01 14: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명민 "잊히는 순간까지 창조작업을 게을리하지 않겠다"
유동근 "올해 대하드라마 부활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2018 KBS연기대상은 유동근과 김명민에게 돌아갔다.

31일 열린 '2018 KBS 연기대상'에서는 '같이 살래요'의 유동근과 '우리가 만난 기적'의 김명민이 대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대상 수상자 김명민 [사진=KBS 2018 연기대상 캡처]

김명민은 '우리가 만난 기적'의 백미경 작가와 이형민 감독, 그리고 함께 출연한 김현주와 라미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배우로서의 다짐도 밝혔다. 그는 "13년 전 절박했던 그 때 했던 다짐을 잊지 않고 상기하면서 연기활동 열심히 하겠다. 언젠가는 잊혀지겠죠. 잊혀지는 그 순간까지 창조작업을 게을리하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 그리고 나 스스로 인정하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 나 자신을 위해 연기하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유동근은 "'같이 살래요'는 장미희 씨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는데, 제가 뭘 한게 있다고. 나이가 많아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이건 어떻게 감당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운을 뗐다.

'같이 살래요'는 주말드라마는 처음으로 60대 로맨스로 기획됐고 자신과 장미희에게 부담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유동근은 황혼 로맨스의 끈을 놓지 않고 끌어갔던 작가와 감독에게 감사함도 전했다. 로맨스 연기를 하기까지 장미희와 후배들이 자신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자신만 빛을 보게 된 결과에 유동근은 그들에게 더욱 미안한 마음도 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대상 수상자 유동근 [사진=KBS 2018 연기대상 캡처]

유동근은 마지막으로 드라마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그는 "그래도 올해는 대하드라마가 제발 부활됐으면 하는 마음이다. 저는 '미스터션사인'에서 멋진 연기도 부러웠지만 그 드라마를 보고 '의병'이란 단어를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시청자 여려분께서 열기와 열정과 성원을 해주시면 대하드라마가 반드시 부활될 수 있을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도와주십시오. 살려주십시오"라며 호소했다. 또 "분에 넘치는 상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유동근은 지난 1997년과 2002년, 2014년에 이어 네 번째 KBS 연기대상을, 김명민은 2005년에 이어 13년 만에 2번째 KBS 연기대상을 차지했다. 

KBS는 4년 연속 대상에 공동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5년에는'부탁해요, 엄마'의 고두심과 '프로듀사'의 김수현, 2016년에는 '태양의 후예'의 송혜교와 송중기, 2017년에는 '아버지가 이상해'의 김영철과 '황금빛 내 인생'의 천호진이 대상을 수상했다.

아래는 2018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 = 유동근(같이살래요),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
△ 여자 최우수상 = 장미희(흑기사, 같이살래요), 차화연(하나뿐인 내편)
△ 남자 최우수상 = 최수종(하나뿐인 내편), 차태현(최고의 이혼)
△ 여자 중편드라마 우수상 = 라미란 (우리가 만난 기적)
△ 남자 중편드라마 우수상 = 서강준 (너도 인간이니)
△ 여자 미니시리즈 우수상 = 백진희 (저글러스, 죽어도 좋아)
△ 남자 미니시리즈 우수상 = 최다니엘 (저글러스, 오늘의 탐정), 장동건(슈츠) 
△ 베스트커플상 = 서강준·공승연(너도 인간이니), 최다니엘·백진희(저글러스), 김명민·라미란(우리가 만난 기적), 차태현·배두나(최고의 이혼), 유동근·장미희(같이 살래요), 이장우·유이(하나뿐인 내편), 최수종·진경(하나뿐인 내편) 
△ 작가상 = 김사경 (하나뿐인 내편) 
△ 네티즌상 =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 박형식(슈츠)
△ 여자 장편드라마 우수상 = 한지혜(같이살래요), 유이(하나뿐인 내편)
△ 남자 장편드라마 우수상 = 이상우(같이살래요), 이장우(하나뿐인 내편)
△ 여자 일일극 우수상 = 박하나(인형의 집), 하희라(차달래 부인의 사랑)
△ 남자 일일극 우수상 = 강은탁(끝까지 사랑), 박윤재(비켜라 운명아)
△ 여자 연작 단막극상 = 이설(옥란면옥), 이일화(엄마의 세번째 결혼)
△ 남자 연작 단막극상 = 윤박(참치와 돌고래), 장동윤(땐뽀걸즈)
△ 여자 조연상 = 김현숙(추리의 여왕2, 너도 인간이니), 윤진이(하나뿐인 내편) 
△ 남자 조연상 = 인교진(저글러스, 죽어도 좋아), 김원해(오늘의 탐정, 너도 인간이니) 
△ 여자 신인상 = 박세완(같이살래요, 땐뽀걸즈), 설인아(내일도 맑음)
△ 남자 신인상 = 김권(같이 살래요), 박성훈(하나뿐인 내편, 흑기사)
△ 여자 청소년 연기상 = 김환희(우리가 만난 기적)
△ 남자 청소년 연기상 = 남다름(라디오 로맨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