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오늘 데뷔 원어스, 탄탄한 실력으로 가요계 밝힌다…"목표는 신인상"

기사등록 : 2019-01-09 15: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RBW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보이그룹 원어스가 모두의 기대 속에서 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원어스 레이븐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데뷔앨범 ‘라이트 어스(Light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데뷔라는 목표로 다 함께 연습한 멤버들과 데뷔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그룹 원어스(ONEUS)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홀에서 열린 ‘원어스(ONEUS)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19.01.09 pangbin@newspim.com

이번 앨범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는 어둠 속에 있는 우리들을 밝히기 위해 ‘발키리’를 찾는다는 판타지적인 요소와 ‘빛’의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밝히리’라는 중의적인 표현이 더해진 노래이다.

건희는 팀명에 대해 “‘유 메이크 어스(You Make Us)’의 어스(us)와 하나(One)라는 뜻이 합쳐진 이름이다. ‘여러분이 만들어준 우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 새로운 세상의 원을 만들어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호는 “앨범 명 ‘라이트 어스’는 말 그대로 ‘빛으로 우리를 비춘다’는 얘기다. 사람들이 비추는 빛으로 원어스가 탄생했다는 뜻이 있다. 멤버 레이븐 형이 ‘히어로(HERO)’ 곡을 썼는데, 저희의 자작곡이 실린 앨범”이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들은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는 묵직한 사운드로 전개되는 댄스곡이다. ‘발키리’는 북유럽 신화 속 인물 발키리와 빛을 밝힌다는 밝히리라는 중의적인 뜻을 담았다. 퍼포먼스도 열심히 준비한 만큼, 카리스마 있고 다크한 원어스의 매력이 담겼다”고 덧붙였다.

원어스는 이날 데뷔했지만, 활동은 이미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이들은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버스킹을 통해 이미 실력을 쌓아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그룹 원어스(ONEUS)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홀에서 열린 ‘원어스(ONEUS) 데뷔 쇼케이스’에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2019.01.09 pangbin@newspim.com

환웅은 “2017년 11월부터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연습을 했다. 그동안 버스킹을 통해 실전연습을 해왔다. 앞으로 기대를 더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건희는 “‘데뷔하겠습니다’는 저희가 RBW보이즈로 시작해서 멤버 6명이 모이게 됐고, 원어스라는 팀명이 생기게 됐다. 여러 번의 공연과 실전 경험을 하면서 떨리고 설레는 무대에서 조금이나마 준비한 걸 조금 더 잘 보여드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된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열심히 연습하고, 오래 꿈꿨던 데뷔인 만큼 그동안 준비한 모든 것을 아낌없이 보여드리고 싶은 꿈이 있었다. 오늘부터 그 꿈을 이루게 돼서 기쁘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인 만큼 원어스라는 팀을 널리 알리는 것이 목표이다. 열심히 하면서 큰 꿈을 꾸자면 올해 연말에 신인상을 받고 싶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이제 갓 데뷔해서인지 멤버들이 원하는 수식어는 팀명과 관련된 ‘지구돌’과 더불어 ‘무지개 돌’이었다. 환웅은 “‘무지개’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 저희 원어스 멤버들이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게 합쳐져서 예쁘고 시너지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웃어보였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그룹 원어스(ONEUS)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홀에서 열린 ‘원어스(ONEUS) 데뷔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01.09 pangbin@newspim.com

이날 원어스 외에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베리베리가 데뷔한다. 레이븐은 “같은 날 데뷔하게 됐는데, 든든한 동료를 생긴 것 같아서 기쁘다. 베리베리 리더 동헌은 저와 함께 연습생을 한 동료였다. 동헌이를 방송에서 보면 너무 반가울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저희는 비주얼도 그렇고 정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멤버들이 함께 음악을 통해 시너지를 내는 것이 타 그룹과의 차별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건희는 “저희 여섯 명이 음악성, 비주얼 모두 다른 매력이 있다. 정말 저희는 ‘무지개’로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다른 색깔이 있다. 하지만 합치면 너무나도 조화로운 것처럼 원어스도 그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끝으로 원어스는 “앞으로 열심히 할 테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응원을 부탁했다.

원어스 데뷔 앨범 ‘LIGHT US’에는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를 포함해 ‘Intro: LIGHT US’, ‘삐뚤빼뚤’, ‘붉은 실(Red Thead)’, ‘EYE CONTACT’, ‘HERO’, ‘ㅁㅊㄷㅁㅊㅇ’까지 7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