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곳곳 비·눈...미세먼지 '나쁨'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토요일 오늘(12일)은 전국 곳곳에 비와 눈이 오겠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수준을 보이겠다. 

12일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전국은 대체로 흐리다 점차 개겠고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 일부 지역은 아침부터 밤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10~40mm △강원영동남부·경상도·제주도 5~10mm △충청남부·호남 5mm 미만이 되겠고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북부산간 1~3cm, 남부내륙산간에 1cm 내외가 예상된다. 

한낮 최고기온은 5~11℃로 온화하겠지만 대기질이 나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오전에 중서부와 전북, 경북에서 '나쁨', 전남과 경남, 제주도로 '한때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이다가 오후 들어서는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에서 '나쁨' 단계의 농도까지 짙어지겠다. 외출 시 마스크를 챙기는 등 호흡기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 그 밖의 해상은 대체로 잔잔하게 일겠다.

한편 내일(13일)과 모레(14일)는 울릉도/독도에 비가 오겠고 화요일(15일)과 수요일(16일) 사이에는 충남서해안과 호남, 제주도에 눈이 내리겠다.

썸네일 이미지
[사진=케이웨더]

 

hj030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