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워너원 김재환 측 "과거 악플은 법적 대응 없이 선처…향후 악성 댓글은 강경 대응"

기사등록 : 2019-01-15 08: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그룹 워너원 김재환 측이 그간의 악성 댓글은 선처하되 앞으로의 악성 댓글에는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재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김재환, 김재환 가족과 오랜 시간 동안 상의한 결과, 의견을 존중해 관심에서 비롯된 도를 지나친 잘못된 표현이라 여기고 그동안의 악성 게시물들에 대해서는 법적인 대응 없이 선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워너원 김재환 [사진=뉴스핌DB]

이어 “팬 여러분께서도 이 같은 결정을 이해해주기를 부탁드린다. 앞으로 스윙엔터테인먼트와 김재환은 타당한 충고와 조언에 대해서는 겸허히 받아들이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고쳐나가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도 앞으로의 악성 댓글은 좌시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앞으로 아티스트 및 아티스트의 가족을 향한 악성 게시물, 인신공격, 성희롱, 명예훼손 등에 대해서는 소속사 차원에서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신고 공간 또한 개설 준비 중이오니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재환이 속한 그룹 워너원은 지난해 12월31일 해체했으며,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9 워너원 콘서트 데어포어(2019 Wanna One Concert Therefore)’를 마지막으로 모든 활동을 마무리한다.

다음은 악성 댓글 관련 김재환 소속사 측 입장 전문이다.

스윙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간 팬 여러분께서 가장 많은 우려와 걱정을 해 주셨던 악성 게시물 대응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프로듀스 101시즌2 개인연습생 김재환부터 워너원 멤버 김재환, 그리고 지금의 김재환까지. 많은 사랑과 응원, 그리고 진심 어린 목소리로 충고와 조언을 아낌없이 보내주신 모든 팬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그 중에 도를 넘은 악성게시물, 인신공격, 성희롱, 명예훼손 등 일부 몰지각한 분들로 인해 재환군과 재환군의 가족은 물론 재환군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까지 상처 입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재환군과 재환군의 가족과 오랜 시간 동안 상의한 결과, 재환군과 재환군 가족의 의견을 존중하여 관심에서 비롯된 도를 지나친 잘못된 표현이라 여기고 그 동안의 악성 게시물들에 대해서는 법적인 대응 없이 선처하기로 하였습니다. 

팬 여러분께서도 재환군과 재환군 가족의 의견을 존중하여 이 같은 결정을 이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스윙엔터테인먼트와 재환군은 타당한 충고와 조언에 대해서는 겸허히 받아들이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고쳐 나가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다만, 앞으로의 아티스트 및 아티스트의 가족을 향한 악성게시물, 인신공격, 성희롱, 명예훼손 등에 대해서는 소속사 차원에서 강경하게 대응할 것 이며, 이에 따른 팬 여러분의 신고 공간 또한 개설 준비중이오니 해당 부분에 관련해서는 개설 시 팬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