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외국인이 찾는 단양 …우수 관광상품 선정

기사등록 :2019-01-21 13:59

[단양=뉴스핌] 박상연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개최한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FIT) 대상 지역 우수 관광 상품 공모전’에서 단양군 관광 상품이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은 공모전에서 단양군의 관광상품은 체험 단품, 반나절, 1일 투어 등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우수상품 선정으로 단양은 외국인 개별여행객(FIT)의 지역 방문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 단양을 찾아 구경시장서 떡 메치는 외국인 관광객.

(주)플러스플래너의 ‘두드림 단양’ 상품은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구경시장,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 1일 투어 상품으로 동남아 2030 젊은 트렌드에 맞는 코스로 구성돼 호평을 받았다.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는 1천만 단양관광의 효자 상품으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단양팔경과 함께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 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관광상품이 한국관광공사의 FIT 전용 홍보 사이트인 VisitKorea For Me(약칭 ‘VK For Me’)와 한국관광공사 대표 관광정보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돼 외국인들이 단양 관광 방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연차적으로 소백산레일바이크사업, 케이블카사업, 북벽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이 조성되면 기존의 페러글라이딩 체험과 함께 물길과 땅길 하늘길이 하나로 연결되는 단양만의 특색 있는 관광형태가 탄생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yp203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