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중국

배우 오수파 ‘내연녀 돈 요구 못 참아’ 연예계 디스전 치열

기사등록 : 2019-01-21 17: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7년간 불륜녀 신고해 감옥 보낸 오수파
왕쓰충, 진싱 등 연예인도 오수파 비난

[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중국 배우 우슈보(吳秀波, 오수파)의 불륜 소식이 공안 신고, 연예계 폭로전을 거치며 막장드라마로 치닫고 있다. 양측의 주장이 대립한 가운데 불륜녀가 감옥에 간 사실까지 공개되면서, 오수파와 그의 부인을 둘러싼 연예인 및 네티즌들의 비난도 거세지는 모습이다.

지난해 9월 가수 천위린(陳昱霖)은 자신이 18세였던 2011년부터 오수파와 내연 관계였음을 폭로했다. 당시 천위린은 “오수파의 또 다른 내연녀가 자신을 협박했다”며 그의 문란한 사생활을 공개했고, 오수파를 향한 비난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었다.

중국 배우 오수파(우슈보) [사진=바이두]

4개월이 지난 지금, 돌연 오수파와 천위린이 각각 새로운 사실을 공개하며 사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18일 천위린의 부모는 웨이보에서 “지난해 11월 4일 오수파가 외국에 있던 천위린에게 귀국해 해결책을 상의하자”고 했으나, 11월 5일 귀국한 딸은 베이징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공안에 체포됐다”고 하소연했다. 또한 오수파가 그동안 자신의 딸을 감금하고 협박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반면 오수파의 아내 허전야(何震亞)는 SNS 웨이보에서 “남편과 내연 관계에 있던 천위린이 수백~수천만 위안을 달라며 협박해 왔고, 견디다 못해 공안국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명예가 실추된 것은 물론이고 한 가정의 생활 역시 위협당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오수파가 지금까지 3100만 위안을 천위린에게 주었으나, 그녀가 10억 위안의 거액을 요구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오수파가 인용한 아내의 해명글 [캡쳐=오수파 웨이보]

이에 중국 주요 매체들이 천위린의 수감 소식을 전하면서, 유명 연예인들도 오수파를 비난하며 폭로전에 가세했다.

중국 유명 재벌2세 왕쓰충(王思聰)은 연일 웨이보를 통해 “포털 검색어에서 (오수파 관련 소식이) 얼마나 빨리 사라지는지 놀랍고 무서울 정도다”, “오수파 이 개자식”, “어린 여자애를 상대하기 위해 공안에 신고까지 해? 진정한 쓰레기다”고 비난하고 있다.

유명 토크쇼 사회자 진싱(金星) 역시 “여자애도 잘 한 건 없지만 그렇다고 감옥에 보내다니? 7~8년 동안 잠자리를 함께 한 화류계 여성이라고 해도 돈을 주는 건 당연한 것 아닌가?”, “매년 쓰레기 같은 남성들이 발견됐지만 올해는 특히 심하다” 등의 글을 올렸다.

유명 시나리오 작가 류류(六六)는 “행복한 연인을 어떻게 떼어놓을 수 있겠나? 여자(천위린)가 감옥에 갔다면 남자(오수파)도 함께 가는 게 당연하다”고 밝혔다.

네티즌들 역시 “알고 보니 오수파가 진정한 쓰레기 바람둥이였다”, “무명 가수 천위린이 명품백과 고급 승용차를 타고 즐겼으니 여자도 할 말 없다”며 양측을 비난했다. 또한 오수파의 아내 허전야에 대해서도 “재산 때문에 바람핀 남편을 옹호하는 너도 제정신은 아니다”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오수파와의 불륜을 공개하고, 지난해 11월 감옥에 간 가수 천위린 [사진=바이두]

신징바오(新京報) 등 중국 매체들은 사건의 전말을 소개하면서 “오수파가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칭셩(情聖)2’도 춘제(春節,중국 설)에 개봉하지 못하고 1월 24일로 개봉일이 앞당겨졌다”고 보도했다. 스캔들에 휘말린 이상 춘제에 가족들이 함께 보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오수파는 중국 중앙희극학원을 졸업한 배우로, 영화 드라마 토크쇼 등에 출연해 왔다. 배우 탕웨이와 함께 ‘시절연인’, ‘북 오브 러브’에서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bjgchi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