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이수빈·권오현 등 삼성 계열사 사장단, 故 이인희 빈소 조문

기사등록 : 2019-01-31 16: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준호 민경하 기자 =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과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등 삼성그룹 계열사 사장단이 31일 오후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이날 오후 4시께 삼성 계열사 사장단 20여명은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이 고문의 빈소를 함께 방문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했다.

이수빈 회장은 생전 고인에 대한 기억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선대회장 계실 때 비서실에 있으면서 가족분들 자주 뵙기도 하고 그랬다”며 “걷는 게 불편하시다는 얘기를 전해 듣기는 했는데 세상을 떠나셔서 더없이 슬프다"고 애통함을 표했다.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 등 삼성 계열사 사장단 20여명이 31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의 빈소에 조문한 후 나오고 있다. [사진=박준호 기자]

한편, 고 이인희 고문의 장례 이틀째인 31일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은 다소 차분한 분위기 속에 이른 아침부터 오후까지 고인을 기리는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날 오전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관장과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삼성그룹 직계 가족이 고인의 빈소를 찾았다.

범삼성가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과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도 이른 아침부터 이 고문의 빈소를 찾아 넋을 기렸다.

재계에서는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과 이학수 전 삼성그룹 부회장과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장례식장을 찾아 조의를 표했다.

오후에도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빈소를 찾았고 가수 이미자·하춘화씨와 정현 테니스 선수 등 문화·체육계 인사들의 조문도 잇달았다.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맨 오른쪽)을 비롯해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과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등 삼성 계열사 사장단 20여명이 31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사진=민경하 기자]
이수빈 삼성생명 회,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등 삼성 계열사 사장단 20여명이 31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의 빈소에 조문하기 위해 줄지어 서 있다. [사진=민경하 기자]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