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골프

씨름·배구·손흥민 등... 설 연휴 맞아 풍성한 스포츠 이벤트 한가득

기사등록 : 2019-02-01 00: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민족의 명절’ 설 연휴를 맞아 풍성한 스포츠 행사가 열린다.

먼저 씨름대회(위더스제약 2019 설날장사 씨름대회)가 2월1일부터 6일까지 전북 정읍시 국민 체육센터서 열린다. 남자부 4체급에 164명, 여자부 3체급에 59명이 출전해 모래판 위의 최강자를 가린다.

설 연휴를 맞아 씨름대회가 열린다. [사진= 통합씨름협회]

해외에서는 손흥민이 설날맞이 골 소식을 준비한다.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은 2일 밤9시30분(한국시간) 뉴캐슬과 리그 경기를 치른다. 그는 아시안컵을 마치고 곧바로 복귀, 31일 왓포드전에서 프리미어리그 9호골이자 시즌13호골을 작성 ‘킬러 본능’을 과시했다. 이날 손흥민은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동점골을 작성, 최전방공격수 해리 케인과 공격2선의 델리 알리 등 주전들이 부상을 당한 상황에서 존재가치를 과시했다. 아시안컵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소속팀 뉴캐슬로 복귀한 기성용의 출전은 미지수다.

1월31일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동점골을 넣은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10호골이자 시즌 14호골에 도전한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분데스리가에서도 태극전사들의 출전이 기다리고 있다.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과 지동원은 3일 마인츠와의 경기에 출전한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는 이강인의 출전이 기대된다. 이강인은 전날 18세의 나이로 1군에 정식 등록됐다. 소속팀 발렌시아는 3일 리오넬 메시의 FC바르셀로나와 경기를 치른다.

프로배구 V리그는 2일부터 6일까지 매일 남녀부 경기가 한차례씩 있다. 남자부 빅매치는 3일 열린다. 치열한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는 현대캐피탈과 대한항공이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시즌 5번째로 만난다.

[인천=뉴스핌] 정일구 기자 = 지난 15일 2018~2019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현대건설의 경기장면. 2018.12.15 mironj19@newspim.com

여자부는 1위 흥국생명과 3위 IBK기업은행의 경기다. 상대전적은 2승2패로 호각세다. 4일 화성체육관에서 치열한 다툼을 벌인다.

골프에서는 최경주가 8개월만에 출전한다. 최경주(49)는 2월1일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서 개막하는 피닉스 오픈에 출전한다.

용기있는 고백으로 스포츠계에 경종을 울린 심석희의 질주도 볼수 있다.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심석희(한국체대)는 1일부터 3일까지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리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제5차 월드컵대회에 출격, 금메달에 도전한다.

심석희의 질주 모습. [사진= 뉴스핌 DB]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