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안성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방문 심리상담 실시

기사등록 :2019-02-12 14:49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18일부터 6월21일까지 약 4개월간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양육자 10명을 대상으로 방문 심리상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경기 안성시청 전경 [사진=안성시청]

12일 시에 따르면 방문 심리상담 지원사업은 심리상담사가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50분간 일대일 맞춤 심리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평소 시간적, 지리적 여건상 드림스타트센터 방문이 어려워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내면의 심리문제를 파악하고 치료할 기회를 제공한다.

상담사는 총 5명(로저스 심리상담센터 소속)이 투입되며 관내 여러 지역에 분포된 드림스타트 대상가정을 찾아갈 예정이다. 일차로 12회기씩 진행되며 심층 심리치료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는 4회기의 상담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양육자의 정신 건강이 아이들의 행복을 좌우하는 만큼 이번 사업이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관내 모든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신체, 정서, 인지, 가족 4개 분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사례관리 및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소외되는 아동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시 가족여성과(031-678-5388)로 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