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 주민설명회, 28일 개최

미래형 도서관 공간구성·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서관 1·2부로

본문내용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립도서관은 오는 28일 올해 전면 리모델링을 앞두고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시립도서관은 지난 1992년 개관했다. 주민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썸네일 이미지
경기 평택시립도서관 전경[사진=평택시청]

1부에선 고재민 수원과학대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가 ‘미래형 도서관의 공간구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고재민 교수는 건축학 박사이자 사서로 경기도 대표도서관 건립 기본계획 건축분야 책임 연구원 및 전국의 다수 도서관 설계 및 시공을 수행했고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프로젝트’ 재능기부 설계를 하고 있다.

2부는 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 경과보고 및 시민들의 의견 수렴 시간이다. 도서관 리모델링을 위한 시민설문조사 결과 및 경과보고, 평택시립도서관 공간구성안 제시 후 시민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을 받는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을 통해 미래 도서관의 가치를 공유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열린 도서관에 대한 다양한 제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은 현재 설계 준비 단계이며 오는 8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내년 상반기 재개관할 예정이다.

도서관 주민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 접수 없이 당일 참석 가능하며 평택시립도서관(031-8024-547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lsg00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