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광주혁신추진위, 공공기관에 속도감 있는 혁신 추진 요청

기사등록 :2019-03-13 18:15

[광주=뉴스핌] 조준성 기자 = 광주시장 직속 광주혁신추진위원회(위원장 주정민, 이하 ‘혁신추진위’)는 지난 12일 시청 4층 세미나실에서 제5차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혁신 방향을 공유하고 광주혁신추진위원회는 미세먼지 발령 시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는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공공기관 혁신을 수혜자인 시민들이 수긍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추진도록 권고했다.

광주혁신추진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 [사진=광주광역시]

추진위는 이날 회의에서 지난 2월 추진위원으로 위촉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욱준 교수(범정부 업무혁신 자문단 위원)로부터 정부혁신의 방향성을 공유했다.

위원들은 정부혁신 방향을 광주혁신에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를 집중 논의하고 광주혁신도 정부혁신과 연계돼야 실행력을 증대할 수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지난 1월 권고한 시 공공기관 혁신에 대해 중간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시 공공기관 통합채용이 시행되는 등 광주시의 혁신 의지를 확인했다.

아울러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속에서도 ‘광주천 쓰레기 줍기’, ‘빛고을 질서지킴이’ 등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경보’ 발생 시 유급휴무 등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조치를 해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주정민 위원장은 “혁신추진위는 큰 틀의 혁신과제에서부터 작은 개선의견까지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통해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s343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