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벤투호 합류 이강인 “손흥민과 같이 뛰어 영광… 많이 배우겠다”

기사등록 : 2019-03-19 17: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강인, 19일 백승호와 함께 대표팀 훈련
"어떤 포지션이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수습기자 = 한국 성인 축구대표팀에 합류한 이강인이 "꼭 필요한 선수가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강인(18·발렌시아)은 19일 경기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된 공개 인터뷰에서 “세계적인 톱클래스 (손)흥민이 형과 같이 뛸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날 오전 백승호(22·지로나)와 함께 파주NFC에 합류한 이강인은 역대 7번째 최연소(18세 20일)의 나이로 국가대표로 뽑혔다.

이강인은 “솔직히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오게 돼 모든 분들게 대단히 감사하다. 많이 배운다는 생각으로 들어왔다.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이강인이 축구대표팀에 합류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밝은 표정의 이강인. [사진= 대한축구협회]
이강인이 소속팀 발렌시아에서 활약하는 모습. [사진= 발렌시아]

이강인은 소속팀 발렌시아에서 역사상 최연소 외국인 1군 데뷔이자, 한국축구 역사상 최연소 유럽 빅리그 데뷔를 이뤘다. 이후 1군 정식 계약까지 마친 이강인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데뷔전을 소화했다.

'빠른 스피드와 창의적인 공격을 펼친다'는 평가를 받는 이강인은 대표팀의 미래로 평가받는다. 벤투 감독은 아시안컵 이후 이강인의 기량을 점검하기 위해 직접 발렌시아 경기장을 찾은 후 발탁했다.

이강인은 “어려서부터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어왔다. 그러나 국가대표에서는 어떤 포지션이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팀에 꼭 필요한 선수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취재진 100여명이 몰렸을 정도로 이강인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그는 “부담스럽기보다는 많은 관심을 가져줘 감사드린다. 더욱 열심히 해서 좋은 선수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피파랭킹 38위인 한국 대표팀은 22일 볼리비아(60위), 26일 콜롬비아(12위)와의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다.

◆ 3월 A매치 대표팀 소집명단 (27명)

▲ 공격수(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지동원(아우스크부르크)

▲ 미드필더(MF) : 정우영(알 사드),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주세종(아산 무궁화),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김정민(리퍼링),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나상호(FC 도쿄), 이청용(보훔), 손흥민(토트넘), 백승호(지로나), 권창훈(디종), 이강인(발렌시아)

▲ 수비수(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텐진 텐하이),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홍철(수원 삼성), 김진수(전북 현대), 최철순(전북 현대)

▲ 골키퍼(GK)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