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즐김터 현판식

기사등록 :2019-05-16 18:07

곽상욱 오산시장 "어르신 즐김문화 확산기회 제공"

[오산=뉴스핌] 정은아 기자 = 경기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16일 오산시실버케어센터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지역어르신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즐김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어르신 즐김터' 사업은 문화향유 공간 조성과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문화‧여가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돼 올해 경기도 40개소 중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이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16일 오산시실버케어센터에서 열린 '어르신 즐김터 현판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문화소외지역에 열린 문화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즐김문화 확산과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사진=오산시청]

실버케어센터가 있는 누읍동은 지역적으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곳으로 인근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점점 활동이 줄어들고 있다.

시는 어르신즐김터 개관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모일 수 있는 장소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 시장은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문화프로그램 운영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문화소외지역에 열린 문화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즐김문화 확산과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ea060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