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스포츠

KBO, 2019 미래유소년지도자 전국교육대학교 티볼대회 개최

기사등록 :2019-06-12 14:37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KBO가 미래유소넌지도자 전국교유대학교 티볼대회를 개최한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KBO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 미래유소년지도자 전국대학교 티볼대회가 15일 오전 9시부터 과천 서울대공원 야구장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KBO가 전국교육대학교 티볼대회를 개최한다. [사진= KBO]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전국교육대학교 티볼대회는 유소년들의 체력 증진을 목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티볼을 학교 체육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고, 유소년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KBO가 2007년부터 진행해 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0개 교육대학교에서 총 12개 팀이 참가, 예선 조별 리그전과 결선 토너먼트를 치른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이만수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종열 육성위원의 원포인트 레슨을 통한 재능기부와 함께 각 팀별 남녀학생이 참가하는 홈런더비 행사도 마련됐다.

전국교육대학교 티볼대회는 초대 우승팀인 부산교대가 6회 우승을 차지했고, 청주교대가 3회, 광주교대가 2회씩 우승을 거둔 바 있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 1만원이 수여된다.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70만원, 공동 3위 두 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아울러 최우수선수상과 페어플레이상에 선정된 선수들에게는 각각 20만원의 상금을 준다.

[자료= KBO]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