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중국

2019 올여름 중국 극장가 휩쓸 기대작 5편

기사등록 :2019-06-12 16:54

[서울=뉴스핌] 김은주 기자 = 한여름 인기 피서지 중 한 곳인 중국의 극장가가 바빠지고 있다. 올여름 중국 영화업계에는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대거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SF 전쟁 영화부터 멜로, 코미디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들이 중국 영화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수많은 영화 가운데 중국 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영화 5편을 소개한다.

◆ 실화 소재 전쟁 영화 팔백(八佰, Eight Hundred), 7월 5일 개봉

감독: 관후(管虎), 출연: 황즈중(黃誌忠), 장쥔이(張俊壹)

영화 팔백 포스터 [사진=바이두]

제2차 상하이 사변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 ‘팔백’은 중국 여름 극장의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다.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관후 감독은 준비 기간 10여 년, 제작 기간 4년을 들여 완성한 작품으로 알려졌다.

1937년 제2차 상하이 사변 기간 중국 국민혁명군 제88사 524단 소속 400여 명의 군인들이 상하이 시내 사행창고 건물에서 4일간 밤낮으로 30만 일본군과 혈전을 벌인 역사적 내용을 실감나게 그린다. 영화 제목은 당시 실제 병력은 400여 명이었지만 군사력을 강성하게 보이기 위해 일컬어진 ‘팔백용사’에서 따왔다.

영화 팔백은 아시아 최초로 아이맥스(IMAX) 카메라로 100% 촬영된 만큼 거대하고 실감 나는 전투 장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 SF 전쟁 영화 상하이보루(上海堡壘, Shanghai Fortress), 8월 9일 개봉

감독: 텅화타오(滕華濤), 출연: 루한(鹿晗), 서기(舒淇)

영화 상하이보루 포스터 [사진=바이두]

엑소 전 멤버 루한, 대만 배우 서기 주연의 SF 전쟁 영화 ‘상하이보루’도 올여름 기대되는 영화 가운데 하나다. 영화 ‘실연 33일’로 유명한 텅화타오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유명 소설 작가 장난(江南)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했다.

미래 시대에 외계 세력이 지구를 습격하면서 뉴욕, 도쿄, 뉴델리 등 주요 도시가 모두 함락되고 상하이만이 남겨졌다. 대학생 장양(江洋)(루한 분)이 현장 지휘관 린란(林瀾)(서기 분)을 따라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상하이로 진입해 외계 세력과 맞서 싸워 인류를 지켜낸다는 스토리다.

◆ 소방관 영웅들의 이야기, 영화 열화영웅(烈火·英雄, The Bravest),  8월 1일 개봉

감독: 천궈후이(陳國輝), 출연: 황샤오밍(黃曉明), 두장(杜江)

영화 열화영웅 포스터 [사진=바이두]

중국 다롄(大連) 송유관 폭발 사고 당시 활약한 소방관 영웅들을 그린 영화 ‘열화영웅’이 관객에게 감동적인 스토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열화영웅은 지난 2010년 랴오닝(遼寧)성 항구도시 다롄에서 발생한 중국석유(페트로차이나) 송유관 대형 화재 사고를 모티브로 했다. 당시 다롄 화재 사건은 소방관들의 헌신으로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없었던 기적의 사건으로 평가되고 있다. 영화는 불길이 치솟는 급박한 상황에서 소방관들이 용감하게 화마(火魔)와 싸워 도시와 인명을 지켜내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렸다. 

천궈후이 감독은 영화 속 화재 장면을 후반 시지(CG) 작업을 의존하지 않고 사실적으로 연출해 관객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 청춘 영화 소년적니(少年的妳, Better Days), 6월 27일 개봉

감독: 청궈샹(曾國祥), 출연: 저우둥위(周冬雨), 이양첸시(易烊千璽)

영화 소년적니 포스터 [사진=바이두]

중국 여름 극장가 대작들 사이에서 보기 드문 청춘 영화 ‘소년적니’. 차세대 스타 저우둥위와 아이돌그룹 TF보이즈 멤버인 이양첸시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연출은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로 호평을 받은 청궈샹 감독이 맡았다. 

영화는 중국 수능 시험인 ‘가오카오(高考)’ 전날 밤 학교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운명이 뒤바뀐 우등생(저우둥위 분)과 불량아(이양첸시 분) 두 사람이 서로를 의지하고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 코미디 영화 서단영웅(鼠膽英雄, coward hero), 7월 19일 개봉

감독: 수환(束煥), 사오단(邵丹), 출연: 웨윈펑(嶽雲鵬), 퉁리야(佟麗婭)

영화 서단영웅 포스터 [사진=바이두]

중국의 대표 인기 예능인으로 유명한 웨윈펑이 코미디 영화 '서단영웅'으로 관객들의 배꼽 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1930년대 상하이의 불량배 옌다하이(閆大海)(웨윈펑 분)가 여신 두칭(杜卿)(퉁리야 분)을 쫓아다니다 의도치 않게 영웅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재미나게 풀었다.

서단영웅은 코미디 영화지만 각본과 연출을 맡은 수환 감독이 무려 5년간의 준비 끝에 완성한 만큼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알려졌다. 

 

eunjoo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