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문화

신간 ‘어떻게 기술이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가’

기사등록 :2019-06-12 17:24

세계 1등 기업이 주목하는 HRD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인재 육성 방식 제시
출판(행복한북클럽), 저자(홍정민, 이현욱, 이상준, 김지언)

[서울=뉴스핌] 이민주 기자 =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의 도서출판 브랜드 행복한북클럽은 디지털 시대 인재육성 전략을 담은 <어떻게 기술이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가>를 출간했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1등 기업들도 디지털 시대의 거대한 변화 속에서 어떻게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해야 할지 고민이 많다. 1년도 채 다니지 않고 그만두는 밀레니얼 세대를 회사의 인재로 키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기업에서 어떻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최고의 인재를 최소의 비용으로 길러낼 수 있을까?

<어떻게 기술이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가>는 HRD 분야에서 최초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논하며 이러한 질문에 대한 모든 답을 담고 있는 안내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을 추진하는 기업의 대내외적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HRD, 즉 기업의 문화와 인재육성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결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완성하는 것은 사람과 조직이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21세기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6가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방향을 제시한다. △이러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이크로 러닝, △집합교육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립러닝, △비정형학습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소셜러닝, △학습 몰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게임러닝, △학습효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 △학습 내용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6가지 디지털 역량 등이다.

책은 20년 전통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의 R&D 조직인 에듀테크연구소에서 집필했다. 대표 저자인 홍정민 에듀테크연구소장은 국내 최초의 에듀테크 전문서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교육, 에듀테크’를 출간하고, 관련 강의를 하고 있는 에듀테크 전문가다.

<어떻게 기술이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가>는 기업 교육의 6가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세계적인 기업들의 인재 교육관, HRD 담당자의 역할 변화, 다양한 기업 교육 현장의 사례 등을 통해 에듀테크의 핵심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HRD 분야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교육의 모든 것을 집대성했다.

[이미지=휴넷]

 

hankook6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