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라이프·여행

특별한 가을여행 떠나볼까…문체부, 9월 12~29일 '가을 여행주간'

기사등록 :2019-08-13 15:01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17개 광역지자체와 가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 

여행주간×캠핑클럽
오는 912~29일로 정해진 가을 여행주간에는 캠핑카에 올라 국내 각지로 떠나는 JTBC ‘캠핑클럽과 연계행사를 진행한다. 출연진이 촬영한 사진과 캠핑클럽 촬영 시 포착된 국내 사진을 전시하는캠핑클럽 사진전이 오는 26일부터 9 15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야외광장과 2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는 14일부터 오는 9 4일까지나만의 캠핑클럽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주간이 추천하는 캠핑 여행지를 확인하고 원하는 여행지와 활동을 적으면 응모된다. 1 3명에게는캠핑클럽캠핑카로 직접 캠핑여행을 떠날 기회가 주어진다.

취향저격 마을여행단
올해 가을 여행주간에는 봄에 이어 가을에도 가기 좋은 마을을 소개한다. 김태영 장소 선정 전문가가 추천하는 마을 여행지 20곳과 여행스케치, 혜민스님 등과 떠나는취향저격 마을여행단의 상세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면 된다.

[그래픽=문체부]

봄 여행주간 평균 95% 넘는 만족도를 기록한 마을여행단에 참가하려면 19일부터 9 4일까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 신청서와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17개 광역자치단체는 여행주간마다 봄, 가을로 나눠 특별한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 여행주간에는 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 등 8개 지역과 2018년 우수 지역으로 선정된 대전, 강원 2개 지역에서 각 2개씩, 대표 프로그램 총 20개를 마련했다. 

여행주간 한정 기획행사(프로모션)
여행주간의 특별한 이벤트 만원의 행복 기차여행 2880명을 대상으로 20개 코스로 진행된다. 14개 코스는 서울, 6개 코스는 각 지역(부산, 광주, 원주, 전주)에서 출발한다. 참가 신청은 16일 오후 2시까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당첨자는 22일 오후 2시 발표한다.

여행주간 홍보물을 제보하는찾아라 여행주간이벤트는 9 29일까지 이어진다. 여행주간 기간 국내여행에 참여한 사진을 인증하는떠나자 여행주간이벤트는 9 12일부터 10 7일까지 진행되며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휴가문화개선 캠페인유휴어택’ 3차는 9 1일까지 이어진다. 여행주간 누리소통망 이벤트 게시글에 유휴캠페인 응원글과 금요일 휴가를 내 하고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휴가 결재를 도와주는유휴응원단이 사무실로 찾아간다.

여행주간만의 풍성함
여행주간에는 민간과 공공 부문에서 마련하는 연계 혜택과 각 지역 축제 및 행사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민간 부문에서는 야놀자, 신라스테이, 카모아가 참여해 숙박 및 여가(레저) 활동, 객실 및 신라스테이 곰인형 기획상품(패키지) 특가판매, 울릉도 및 제주도 렌터카 할인 등을 진행한다. 

공공 부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유관부처와 20여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추석연휴 4대 궁 및 종묘, 조선왕릉 무료 개방, 국립과학관 할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가위 행사 등이 마련된다전국 방방곡곡의 여행 정보를 쉽게 찾도록 서울 종로 한복축제, 대구 도동서원 유네스코 등재 음악회 등 250여개 축제와 행사정보도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종합 제공한다.

여행주간으로 다시 살피는 수용태세
관협중앙회는 전국 교통, 숙박, 식당, 여행사 등 관광 관련 업체 1700여 곳을 대상으로 위생 앞치마, 손수건 등 여행주간 기념품을 배포한다. 여행자와 관광 분야 종사자의 악수사진을 올리면 경품을 지급하는사람과 사람행사도 지속 추진한다.

여행주간 기간 위법부당행위, 불친절 행위 등 관광불편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관광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에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1330), 팩스, 엽서 등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 및 일부 기초자치단체의 관광불편신고센터에도 유선으로 신고할 수 있다

문체부 최병구 관광정책국장은국내여행은 여행자들이 행복을 찾는 과정이자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석이조의 여가생활이라며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을 여행주간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은 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tarzoob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