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정치

이인영 "식민사관 아류인 新친일세력, 대한민국에 존재"

기사등록 :2019-08-14 10:48

이 원내대표, 14일 민주당 확대간부회의 참석
"절제된 대응 하되 굽히지 않고 단호히 맞설 것"

[서울=뉴스핌] 조재완 김선엽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역사를 날조하는 일본 극우집단과 식민사관의 아류인 신친일세력이 대한민국에 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2019년 우리 국민이 극복해야 할 대상은 한반도 분단체제의 정치적 이익만 노리는 일본 극우세력과 아베 정권, 신친일세력"이라며 이렇게 지적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인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가슴에 나비 배지를 달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14 leehs@newspim.com

이 원내대표는 이어 "일본에 지지 않을 것"이라며 "절제된 대응을 하되 굽히지 않고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은 정부와 함께 정책적, 법적, 재정적 뒷받침 통해 한일 경제대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일본 극우와 친일 세력 역사왜곡에 맞서 역사와 정의를 지키고 한반도와 또 동아시아 평화 미래를 힘차게 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 원내대표는 "한일 시민들 간 멋진 연대를 통해 아름다운 한국과 일본의 미래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선엽 기자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