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IFA 2019] 팅크웨어, 하반기 전략 블랙박스 등 핵심 기술 공개

기사등록 : 2019-09-06 16: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유럽사업 매출 상승·제품 차별 통해 판매 채널 확대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자동차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시장 점유율 1위인 팅크웨어가 오는 12일까지 독일 메세 베를린 센터에서 진행되는 유럽 최대 규모 가전전시회 ‘IFA 2019’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매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는 가전, 정보통신(IT)분야의 CES와 MWC와 함께 세계 3대 전시회로, 유럽 국가들을 기반으로 제품과 기술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전시회이다.

[사진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2016년 이후 3년 만에 참가하게 됐으며 현 주요 진출국인 영국을 비롯한 주요 서유럽 국가 내 사업채널 및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목적으로 참석하게 됐다.

팅크웨어는 이번 전시에서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인 ‘팅크웨어 대시캠(Thinkware Dash Cam)’의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한다.

하반기 해외 주력 전략 모델인 UHD(4K) 화질의 ‘U1000’과 QHD(2K) 화질을 탑재한 ‘Q800 PRO’, LTE 통신을 통해 실시간 커넥티드 기능을 지원하는 ‘T700’등의 모델 외에도 4채널 블랙박스인 ‘QXD Mega 4채널’, 모터사이클 전용 제품인 ‘M1’ 등이 전시된다.

또 라이브 뷰(Live view), 지오 펜스(Geo Pence) 등의 기능이 탑재된 ‘팅크웨어 클라우드’, 야간화질 기술인 ‘슈퍼나이트비전’, 전장사업 부분의 ‘AR(증강현실) 지도 솔루션’도 같이 전시하며 제품과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현재 팅크웨어는 영국을 비롯하여 미국, 일본 등 총 19개 주요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블랙박스(대시캠) 제품을 메인으로 한 적극적인 사업활동은 물론 CES, SEMA, 런던모터쇼 등 글로벌 주요 전시 참가를 통한 대외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서고 있다. 사업 진출 이후 해외사업 매출은 매년 성장세를 이루고 있으며 2019년 상반기 기준 매출 125억원을 올렸다.

이상우 팅크웨어 해외사업본부장은 “회사는 현재 영국을 중심으로 한 서유럽 국가들의 사업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하며 레퍼런스를 넓혀 나가고 있어 올해 긍정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이번 전시 참가를 기반으로 하반기에도 유럽시장 내 사업 및 인지도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people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