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대림산업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내달 4일 입주 시작

기사등록 : 2019-10-01 19: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대림산업은 강원도 최대규모의 대단지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가 다음달 4일부터 입주 지정 기간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산 25-9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2835가구에 이르는 대단지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292가구 △74㎡ 803가구 △84㎡ 1314가구 △100㎡ 246가구 △114㎡ 180가구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사진=대림산업 제공]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다양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다. 단지는 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 시설이 조성됐으며 피트니스, GX 등 운동시설과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학습공간도 마련됐다.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스쿨 스테이션도 마련돼 단지 내에 설치했다.

각 동의 로비에는 휴게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고 전체 동에 필로티를 적용해 1층 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 및 단지의 개방감을 살렸다. 주차공간도 기존 아파트보다 10㎝ 더 넓게 설계하고 200만 화소 고화질 폐쇄회로(CC)TV를 설치했다.

세대 내부는 추위에 민감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벽만큼 두꺼운 200㎜ 단열재를 모든 벽에 사용했다. 또 유리난간매입형 이중창호시스템을 도입해 외관 디자인 특화와 조망가치, 단열성능을 개선했다. 전 세대 등기구를 LED로 추가 업그레이드했고 석가산 주변으로 형성된 생태연못과 산책로, 다양한 조경식재까지 조성했다.

단지는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 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주변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또 등산로인 국사봉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밀집해 있어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지난달 29일 단지를 방문해 사전점검을 진행한 김모씨(47·여)는 "실내수영장, 라운지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입주 후가 기대된다"며 "특히 자녀들을 위한 유아풀이나 독서실, 스쿨버스 승하차 구역 등도 있어 입주 후 편안한 생활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sun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