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경기남부

[르포] 광명시 실내체육관 축제 현장...행복나눔과 하나된 광명

기사등록 : 2019-10-19 17: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다펀펀 놀이터와 희망광명 행복나눔 축제 열려

[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19일 오전11시 경기 광명시 실내체육관과 인근 야외광장에서는 '2019 광명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다펀펀 놀이터'와 '2019 희망광명 행복나눔 축제'가 개최됐다.

광명시 실내체육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2019 희망광명 행복나눔축제' 현장. [사진=박승봉 기자]

이날 축제에는 100여 개 지역 내 업체와 관계기관들이 나와서 벼룩시장과 먹거리 장터 그리고 각종 체험장 부스가 운영됐다.

축제 현장을 찾은 백재현 국회의원은 "시민이 행복하고 봉사와 나눔이 있는 광명시를 위해 애써주는 각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살기좋은 광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미수 광명시의장은 "광명시에서는 안보이는 곳에서 나눔봉사를 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이러한 광명시민들을 위해 시의회에서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으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축제를 즐기기 위해 나온 한 시민은 "우리집 앞에서 이런 축제가 있는 것을 페이스북을 통해 알게됐다"며 "적은 돈을 가지고 먹고 마시고 또 여러가지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물건을 나누고 재능을 나누고 함께 웃는 나눔의 축제에 오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나눔에 동참한 모든 분들의 수익금은 저소득 가정의 난방비로 지원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후남 사랑의 짜장차 회장은 "짜장면 하나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해 쓰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19일 광명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축제 이모저모. [사진=박승봉 기자]

축제현장에는 백재현 국회의원, 조미수 광명시의장, 이형덕 광명시회 부의장, 박성민, 박덕수, 이주희, 한주원, 현충열 광명시의원, 정대운, 오광덕, 김영준 경기도의원, 강신성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지역위원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강문종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 김후남 사랑의짜장차 회장, 오종현 사랑의짜장차 대표 그리고 시민 5000여 명이 모였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