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김해시,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기사등록 :2019-11-08 15:17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는 8일 오후 2시 내외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지역밀착형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8일 오후 2시 김해 내외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김해시 2019 지역밀착형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사진=김해시청]2019.11.8.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일자리 매칭행사에 ㈜알켄츠, DH정밀 등 4개 기업이 참가, 48명을 채용하기 위한 현장면접을 봤다.

행사장에는 현장면접을 위한 채용관, 이력서 작성요령과 취업관련 각종 프로그램 소개하는 취업컨설팅관을 비롯해 다양한 부스가 운영됐다.

시청 행복민원청사 1층에 위치한 일자리지원센터는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취업상담과 일자리정보 제공, 알선을 통해 구인업체의 인력난 해소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알선을 추진해 일자리 불일치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지역밀착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로 많은 구직자들의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다음달 특성화고 채용박람회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