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괴산군, 독도경비대 등에 김장김치·옥수수 선물

기사등록 :2019-11-12 15:33

[괴산=뉴스핌] 박상연 기자 = 충북 괴산군이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시골절임배추로 담근 김장김치를 울릉도에 직접 전달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차영 괴산군수, 김낙영 괴산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사회단체장협의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이날 울릉군청을 방문, 사회복지시설과 독도경비대에 김장김치 45박스와 대학찰옥수수 24박스를 전달했다.

이차영 괴산군수가 12일 울릉군청을 방문, 괴산절임배추로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사진=괴산군]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지난 8일부터 사흘간 괴산군청 앞 광장에서 열린 2019괴산김장축제에서 괴산군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진행한 '독도 사랑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마련됐다.

이차영 군수는 이날 김병수 울릉군수와 만난 자리에서 "이번에 가져온 김치는 지난 2019괴산김장축제 때 괴산군민이 모여 이웃사랑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만든 것"이라며 "울릉군에 사는 어려운 이웃과 국토 수호라는 커다란 임무를 성실히 수행 중인 독도경비대에 전달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괴산군은 최근 김치 소비패턴에 맞춰 최고의 재료로 빠른 시간 내 간편하게 김장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괴산김장축제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해 흥행에 성공했다.

syp203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