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수원시, 공공형어린이집 10곳에 지정서·현판 전달

기사등록 :2019-11-12 20:03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경기 수원시는 12일 신규 공공형어린이집 10개소에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수원시 신규 공공형어린이집 지정서 및 현판 전달식 모습. [사진=수원시] 2019.11.12 4611c@newspim.com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지정된 어린이집은 장안구 2곳, 권선구 1곳, 팔달구 1곳, 영통구 6곳 등 총 10곳으로, 수원형어린이집 7개소가 포함됐다.

이번 지정으로 수원시 공공형어린이집은 총 49곳으로 늘었다.

공공형어린이집은 평가인증 점수 90점 이상을 유지하면서 취약계층 우선 보육 및 입소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보육료를 정부 지원단가와 동일하게 수납하는 등 운영기준을 준수한 곳을 지정해 지원하는 제도다.

지정된 공공형어린이집에는 보육교사 급여상승분, 유아반 운영비, 교육환경 개선비 등의 운영비 지원은 물론 조리원 인건비 지급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 보육진흥원에서 품질관리 컨설팅, 체계적인 재무회계 관리,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 사업 등을 통해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권찬호 시 복지여성국장은 "우수 보육 인프라로 기능하는 공공형어린이집이 올해 대폭 확대됨에 따라서 수원시의 공보육 환경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4611c@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