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청주시, 모바일 상품권' 청주페이' 내달 17일 출시

기사등록 :2019-11-25 09:08

[청주=뉴스핌] 박상연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오는 12월 17일 청주사랑 상품권인 '청주페이'를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주페이는 지역 내 소비촉진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청주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청주사랑 상품권이다. 충북에서는 처음으로 종이 상품권이 아닌 모바일 앱 기반의 IC 카드의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발행한다. 올해 발행액 목표액은 100억원이다.

청주페이 상품권 홍보안 [사진=청주시]

청주페이는 청주시 소재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편의점이나 학원, 미용실, 카페, 병원, 주유소, 전통시장 등 대부분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만 사용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과는 구별된다.

기존 BC카드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 가맹계약 없이도 청주페이 가맹점이 되는 셈이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사행업소, 상품권판매소 등 일부 점포는 제외된다. 카드 수령은 청주페이 앱이나 판매대행점 30곳(농협, 신협),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카드충전은 출시일부터 청주페이 앱과 판매대행점에서만 가능하다.

청주페이는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앱 사용이 어려운 경우 판매대행점(농협 5곳, 신협 25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 혜택으로는 1인 월 50만원, 연 500만원 한도내에서 사용금액의 6%를 상시 인센티브로 지급하며 출시 특판 선착순 6000여명에는 10%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법인과 단체는 한도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지만 인센티브 지급 혜택이 없다.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주페이 이용 활성화를 통해 청주시의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syp203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