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동해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19-12-02 13:16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지난달 28일~29일 대구에서 열린 심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사진=동해시청]2019.12.02 onemoregive@newspim.com

2일 시는 지속적인 교육·홍보로 만성질환관리에 대한 인식 수준 및 자가 관리능력 향상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 관리를 위한 서포터즈 단체를 운영하고 고위험군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치료율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을 통해 의료기관 및 약국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로 높은 환자 등록률과 교육 이수율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하고 중앙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이 주관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는 지난달 28일~29일 대구에서 열렸다.

박종태 보건소장은"심뇌혈관질환의 체계적인 예방관리로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중증 합병증을 예방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동해시 심뇌혈관 안전망을 구축하여 시민의 건강한 삶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