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평택시, 무료 시민안전점검 청구제 실시

기사등록 :2020-01-13 15:28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소규모 생활주변 안전 취약시설에 무료로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시민안전점검 청구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대상시설은 생활주변 위험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신청하면 기술사·건축사 등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택시 안전관리자문단과 업무 담당 부서와 합동으로 현장방문 점검을 실시하고 보수와 보강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소규모 생활주변 안전 취약시설에 무료로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시민안전점검 청구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사진=평택시청]2020.01.13 lsg0025@newspim.com

법정 점검대상 및 관리대상·분쟁·소송·민원·공사장은 대상시설에서 제외되며 안전점검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무료로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재난취약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으로 평택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안전관리자문단은 지난해 시민안전점검·공공시설·민간시설 등 151개소를 점검했다.

lsg00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