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시도지사협의회, 코로나19 대응·지역경제 회복위한 공동입장문 채택

기사등록 :2020-02-13 16:52

권영진 회장 긴급 임시총회..."재난당한 시·도 지원근거 마련" 주문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전국의 시장·도지사들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공동 입장문을 채택하고 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확대와 향후 상황 호전 후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또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공고히하고 시·도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권영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대구시장)이 13일 영상회의를 통한 긴급 임시총회를 주재하고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공동 입장문을 채택하고 있다.[사진=대구시] 2020.02.13 nulcheon@newspim.com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권영진 대구시장)는 13일 긴급 임시총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입장문을 채택했다.

이번 긴급 임시총회는 최근 발생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시·도간 현재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위한 조치 방안을 논의키 위해 마련됐다.

권영진 협의회장은 이날 영상회의 방식의 긴급 임시총회를 주재하고 중앙정부와 시‧도간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TF를 협의회 안에 구성.운영키로 하고, 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확대와 향후 상황 호전 후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날 채택한 공동 입장문을 통해 '우한에서 들어온 교민들을 따뜻하게 수용해 준 충남 아산과 충북 진천, 경기도 이천지역의 주민들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중앙정부 및 17개 시‧도간 '코로나19'의 확산방지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방역에 대한 정보공유 △감염자 및 접촉자에 대한 상호지원 △마스크 등의 매점매석 행위 정보공유 통한 집중단속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 추진 등을 결의했다.

권영진 협의회장은 "각 시‧도에서는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의 경제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하루빨리 지역경제를 회복해 지역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시도지사협의회 차원에서도 재난을 당한 어려운 시도에 대해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